와이브레인, 불면증 디지털치료제 '솜즈' 유통 협약체결
와이브레인·세라젬클리니컬·에임메드·에임넥스트 4자 MOU
![[서울=뉴시스] 불면증 디지털치료제 솜즈의 유통 확대를 위해 와이브레인·세라젬클리니컬·에임메드·에임넥스트가 4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와이브레인 제공) 2025.05.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5/22/NISI20250522_0001849626_web.jpg?rnd=20250522163630)
[서울=뉴시스] 불면증 디지털치료제 솜즈의 유통 확대를 위해 와이브레인·세라젬클리니컬·에임메드·에임넥스트가 4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와이브레인 제공) 2025.05.2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멘탈헬스 전자약 플랫폼기업 와이브레인이 불면증 디지털치료제 '솜즈'의 공동 유통을 위한 4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와이브레인은 정신건강의학과과 및 신경과를 대상으로 솜즈의 유통 및 판매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는 와이브레인, 세라젬클리니컬, 에임메드 및 에임넥스트 총 4개사가 참여했다.
협약의 주요 목적은▲불면증 치료 ▲웰니스 증진 ▲가임력 향상 ▲시니어 및 홈케어 등 다양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공동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상호 협력을 확대하는 데 있다.
와이브레인은 에임넥스트의 디지털치료기기 솜즈의 멘탈헬스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수면 웰니스 솔루션 및 프로그램 공동 연구 개발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세라젬클리니컬은 자사의 침대형 의료기기 플랫폼을 기반으로, 에임넥스트와 함께 수면 및 가임력 개선을 위한 B2C형 웰니스 제품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이기원 와이브레인 대표는 "병원 내 진단부터 치료까지 연계할 수 있는 인프라를 통해 불면증 환자의 실질적인 회복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이번 협력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와이브레인은 자사 통합 디지털 플랫폼인 '마인드 플랫폼'을 통해 정신건강의학과의 질환 인지부터 검사, 진단, 치료, 관리까지 전 과정을 구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