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26~27일 회계공무원 교육 "계약 분야 청렴도 향상"
큐알 코드로 유튜브 채널 접속, 언제나 시청 가능

26일 충북교육연구정보원에서 열린 회계관계 공무원 교육에 참석한 김종웅 전 전남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이 계약업무 추진시 발생할수 있는 문제점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충북교육청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계약 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해 '회계 관계 공무원(계약 담당자) 교육'을 했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27일까지 충북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진행되는 교육은 도내 공립 유치원, 공·사립 초·중·고, 특수 학교, 교육 행정 기관 계약 담당 공무원 등 450여 명이 참석한다.
학교 회계 계약 일반, 학교 장터(S2B) 시스템 사용자 연수, 중증 장애인 생산품 우선 구매 제도 안내 등 회계 담당 공무원들이 숙지하고 반드시 이행하는 데 필요한 계약 업무 전반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날 강사로 초청된 김종웅 전 전남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은 계약 업무 추진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해결 방안 등을 주제로, 실제 사례를 들어가며 상세히 설명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회계담당자 교육 큐알(QR)코드 *재판매 및 DB 금지
회계 담당자 교육은 충북교육청 재정복지과에서 안내한 큐알(QR)코드를 찍으면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
박종한 도교육청 재정복지과장은 "계약은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상호 간 신뢰를 구축하는 역할을 한다"면서 "공무원들이 계약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전문성을 신장하는 데 힘써 달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