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근로자 대선 투표 보장"…광주상의·경총·TP, 실천 캠페인(종합)

등록 2025.05.27 17:39:1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뉴시스] 광주상공회의소(광주상의)는 27일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에서 회원사에 재직 중인 근로자들이 사전 투표기간과 본투표에 법으로 보장된 참정권을 원활히 행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는 경제계의 실천 의지를 다지는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광주상의 제공) 2025.05.27.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 광주상공회의소(광주상의)는 27일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에서 회원사에 재직 중인 근로자들이 사전 투표기간과 본투표에 법으로 보장된 참정권을 원활히 행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는 경제계의 실천 의지를 다지는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광주상의 제공) 2025.05.27.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광주지역 경제계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대선)에서 근로자 투표 보장을 위한 실천 캠페인을 잇따라 개최했다.

광주상공회의소(광주상의)는 27일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에서 회원사에 재직 중인 근로자들이 사전 투표기간과 본투표에 법으로 보장된 참정권을 원활히 행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는 경제계의 실천 의지를 다지는 캠페인을 펼쳤다.

광주상의는 "선거는 국민의 권리이자 의무로 기업도 투표 참여를 위한 근로 여건 조성에 적극 나서야 한다"며 근로자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안내 자료를 배포했다.
[광주=뉴시스] 광주경영자총협회(광주경총)는 제21대 대통령 선거 근로자 투표권 보장 캠페인을 벌였다고 25일 밝혔다. (사진=광주경총 제공) 2025.05.27.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 광주경영자총협회(광주경총)는 제21대 대통령 선거 근로자 투표권 보장 캠페인을 벌였다고 25일 밝혔다. (사진=광주경총 제공) 2025.05.27. [email protected]


앞서 광주경영자총협회(광주경총)도 같은 내용의 캠페인을 벌였다. 광주경총은 최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3층 컨벤션홀에서 임원 및 회원사, 고광완 광주시 행정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선 투표권 보장 캠페인 협약과 함께 근로자들 투표 시간 보장 안내를 했다.

광주테크노파크(광주TP)도 이날 본부동 3회의실에서 산학연협의회 회장단과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투표 참여 캠페인을 벌였다.

광주TP와 산학연협의회 회장단은 이날 각 산업 분야별 네트워크를 통해 소속 기업 및 기관의 구성원들에게 투표의 필요성과 가치를 공유했다.
"근로자 대선 투표 보장"…광주상의·경총·TP, 실천 캠페인(종합)


광주 경제계에 따르면 대선은 근로자의 투표시간은 법으로 보장돼 있어 근로자는 사전투표기간과 선거일인 내달 3일 모두 근무할 경우 고용주에게 투표에 필요한 시간을 청구할 수 있다.

고용주는 근로자의 청구가 있으면 이를 보장해 줘야 하고 근로자가 투표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을 청구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터넷 누리집, 사보, 사내 게시판 등을 통해 알려야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