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통영RCE, 제17기 브릿지투더월드 참가자 모집

등록 2025.05.30 15:59:2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통영RCE세자트라숲(이사장 천영기 통영시장)이 주관하는 청소년 지역문제 해결 프로젝트 ‘제17기 브릿지투더월드(Bridge to the World)’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밠혔다.사진은 모집 포스터.(사진=통영RCE 제공).2025.05.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통영RCE세자트라숲(이사장 천영기 통영시장)이 주관하는 청소년 지역문제 해결 프로젝트 ‘제17기 브릿지투더월드(Bridge to the World)’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밠혔다.사진은 모집 포스터.(사진=통영RCE 제공).2025.05.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 통영RCE세자트라숲이 청소년 지역문제 해결 프로젝트 ‘제17기 브릿지투더월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통영시 지역의 중·고등학생이며, 신청은 오는 6월30일까지 통영RCE세자트라숲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브릿지투더월드’는 청소년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탐색하고, 국내외 탐방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며 실천하는 청소년 주도형 지역문제 해결 프로젝트다.

통영시인재육성기금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8개월간의 장기 여정을 통해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고, 행동하는 시민으로의 성장을 도모한다.

올해 17회를 맞이한 브릿지투더월드는 ‘17개의 질문, 17번째 다리’를 주제로 진행된다.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7개 영역을 바탕으로 우리 삶에서 출발한 질문을 연결하고, 변화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함께 설계할 예정이다.

특히, ‘연결’을 핵심 키워드로 삼아, 지난 16년간 축적된 질문과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적용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동안 이 프로그램에는 총 967명, 100개 이상의 청소년 팀이 참여해 날카로운 질문과 창의적인 실천을 이어왔다.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통영RCE세자트라숲(이사장 천영기 통영시장)이 주관하는 청소년 지역문제 해결 프로젝트 ‘제17기 브릿지투더월드(Bridge to the World)’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밠혔다.사진은 통영RCE세자트라숲 전경.(사진=뉴시스DB).2025.05.30. sin@newsis.com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통영RCE세자트라숲(이사장 천영기 통영시장)이 주관하는 청소년 지역문제 해결 프로젝트 ‘제17기 브릿지투더월드(Bridge to the World)’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밠혔다.사진은 통영RCE세자트라숲 전경.(사진=뉴시스DB).2025.05.30. [email protected]

제17기 브릿지투더월드는 오는 7월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여름 캠프, 일본 기타큐슈 RCE 청소년 교류, 지역탐방, 세상탐방, 최종 결과보고회까지 약 8개월간(2026년 2월) 이어진다.

정기 모임은 매주 토요일에 열리며, 참가자는 팀 활동을 통해 문제 발굴부터 해결 실천까지의 전 과정을 함께 경험하게 된다.

통영RCE세자트라숲 관계자는 “브릿지투더월드는 청소년들이 던지는 작은 질문 하나가 세상을 바꾸는 큰 시작이 될 수 있음을 증명해온 프로젝트”라며 “자신의 삶과 지역, 그리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싶은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