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도 한류…해외 의료진, '갑상선 수술' 배우러 한국행
채영준 교수, 아시아 의료진에 최신 갑상선 수술 기법 전수
구강로봇수술 영구 성대마비율 0%…혁신성과 세계로 확산
![[서울=뉴시스] 채영준(두번째 줄 왼쪽에서 세번째) 보라매병원 외과 교수와 해외 의료진 단체 사진. (사진= 보라매병원 제공)](https://img1.newsis.com/2025/09/29/NISI20250929_0001956932_web.jpg?rnd=20250929162545)
[서울=뉴시스] 채영준(두번째 줄 왼쪽에서 세번째) 보라매병원 외과 교수와 해외 의료진 단체 사진. (사진= 보라매병원 제공)
이날 방문단은 하루 동안 총 4건의 무흉터 수술을 참관하며 최신 수술 기법과 술기 노하우를 직접 배웠다. 또 채 교수와의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아시아 각국의 갑상선 질환 치료 현황과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채영준 교수는 갑상선 수술 중 성대 신경 보존의 세계적 권위자로서, 보라매병원에서 시행 중인 구강로봇수술의 경우 현재까지 영구 성대마비율 0%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환자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병원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채 교수는 갑상선수술 분야에서 세계에서 가장 많은 SCIE급(과학·기술·의학 분야 국제 학술지 인용 데이터베이스) 연구 성과를 가지고 있는 저자 중 한명으로써 학계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그동안 이러한 성과들을 인정 받아 채 교수는 싱가포르 의사 면허를 취득해 현지에서도 수술을 집도하는 등 해외 무대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며, 아시아 여러 나라에 구강로봇수술 기술을 전수하고 있다. 이번 보라매병원 참관 프로그램 역시 채 교수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국제적 교육 및 기술 교류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채영준 교수는 "이번 참관을 통해 아시아 각국 의료진과의 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보라매병원은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안전하고 혁신적인 수술 기법을 세계로 확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