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강릉소식]강릉노인대학 40회 80명 졸업식 등

등록 2025.12.09 15:06:0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강릉소식]강릉노인대학 40회 80명 졸업식 등


[강릉=뉴시스] 이순철 기자 = (사)대한노인회 강릉시지회(지회장 심재빈) 부설 강릉노인대학(학장 최호철)은 9일 강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제40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식에는 김홍규 강릉시장과 최익순 강릉시의회 의장, 심재빈 강릉시 노인회장을 비롯한 80명의 졸업생과 가족 내빈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졸업생들은 2024년 입학한 학생들로 인문학, 복지학, 음악, 현장 답사 등 다양한 교양 강좌와 봉사활동이 포함된 교과 과정에 성실히 임해 값진 졸업장을 받게 됐다.

김정기 학생회장(78)이 시장상을 수상하는데 이어 김정임 학생회 총무(여·77)가 시의장상을 수상했다.

이어 대한노인회 강릉시지회장 표창 5명, 학장상으로 공로상 봉사 부문 2명, 동아리 활동 부문에 6명이 수상했고, 개근상은 18명, 면학상은 17명, 아름다운상은 5명이 수상했다.

[강릉소식]강릉노인대학 40회 80명 졸업식 등


◇해원전기, 강남동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기탁

해원전기 주식회사(대표 김주정)는 9일 강남동 주민센터(동장 김은숙)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해원전기는 지난 2021년부터 5년째 이어온 나눔을 올해도 실천했다.

[강릉소식]강릉노인대학 40회 80명 졸업식 등


◇교1동 주민자치회, 아름다운 식탁 마련

교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호근)는 9일 교동가든(대표 신유만)’에서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25년 마지막 ‘아름다운 식탁’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는 중식을 제공하고, 겨울철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되는 따뜻한 내의와 장갑을 전달했다.

주민자치회는 식사 안내, 안전관리, 물품 전달 등을 담당하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아름다운 식탁은 지역 내 민간 식당과 연계한 주민자치회의 지역 복지 활동으로 고령층의 정서적·생활적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강릉소식]강릉노인대학 40회 80명 졸업식 등


◇강릉시, 저연차 공무원 공직적응 워크숍

강릉시는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2회에 걸쳐 한국여성수련원에서 임용 1년 차 저연차 공무원 72명을 대상으로 ‘저연차 공무원 공직적응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옥계항, 도시정보센터 및 자원순환센터와 같은 시정 주요 현장 방문을 통한 현안 사업 및 지역 사회에 대한 이해와 기록물 관리, 공직자 복무규정, 인사실무 등 기초 직무 습득의 기회가 됐다.

또 지휘부(시장·부시장)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및 소통의 밤을 통해 저연차 공무원의 솔직한 고충을 공유하고 공직 선배의 노하우를 경청하는 자리가 됐다.

기수별 1박 2일간 운영된 이번 워크숍은 저연차 공무원들에게 소통의 기회를 마련해 조직 적응력과 협응 능력을 향상과 올바른 가치관 확립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됐다.

[강릉소식]강릉노인대학 40회 80명 졸업식 등


◇홍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김장 나눔

홍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문규·김미영)는 9일 겨울철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 듬뿍! 김장 나눔행사’를 실시해 취약계층 250여 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협의체는 겨울철 취약계층의 식생활 안정을 위해 매년 김장 나눔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역시 김장철에 맞춰 김장김치를 구입해 포장 및 소분해 LH미디어촌5단지 내 취약계층에 직접 전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