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문화관광재단 "뮤지컬 인재 발굴해 공연 기회 제공"
2월 2~19일, '라이징스타:메이킹 랩' 참가자 모집
보컬·연기·안무 집중 교육, 쇼케이스·공연 출연 기회
![[화성=뉴시스]라이징스타:메이킹 랩 디지털 홍보자료.(사진=화성시 제공)2026.01.26.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6/01/26/NISI20260126_0002048206_web.jpg?rnd=20260126085035)
[화성=뉴시스]라이징스타:메이킹 랩 디지털 홍보자료.(사진=화성시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화성=뉴시스] 문영호 기자 = (재)화성시문화관광재단(재단)이 뮤지컬 분야 새로운 인재를 발굴, 뮤지컬 공연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재단은 올해로 9년째를 맞는 경연 프로그램 '라이징스타:메이킹 랩' 방식을 변경, 기존 전국 단위 밴드 경연에서 뮤지컬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바꾸고 내달 2~19일 오디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이번 오디션을 활용해 무대 경험은 부족하지만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청년들을 찾아 전문 트레이닝과 실제 무대 데뷔 기회를 지원한다. 오디션으로 20여명을 선발해 3월부터 6주간 보컬, 연기, 안무 등 실무 중심의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이후 쇼케이스와 재단 레퍼토리 뮤지컬 공연에 출연하도록 해 배우로서 첫발을 내딛도록 돕는다.
교육비를 포함한 전 과정은 무료다. 쇼케이스와 본 공연 출연 시 소정의 출연료도 지급한다. 프로필 사진 촬영과 공연 실황 영상을 제공해 신진 예술가로서의 자립을 돕고, 수료자에게는 재단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지원 자격은 19~39세의 화성 기반 청년이다. 화성시 거주자뿐만 아니라 화성지역 대학생, 직장인, 활동 예술인이라면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영상 심사와 2차 실연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안필연 화성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라이징스타: 메이킹 랩'은 지역 안에서 성장할 수 있는 공연예술 인재를 체계적으로 발굴·육성하는 프로그램"이라며 "무대 위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시험해보고 싶은 예비 배우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