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청라하늘대교 개통 맞춰 공영버스 노선 개편

인천 중구 버스 노선 개편 안내문. (사진=중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뉴시스] 전예준 기자 = 인천 중구는 청라하늘대교 개통 등 변화하는 영종국제도시 교통 환경에 발맞춰 구 공영버스 노선을 부분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평일 통근 지원을 위한 '중구 5-5번' 신설 ▲청라하늘대교 개통에 따른 '중구 6번' 노선 조정 ▲안전한 버스 운행을 위한 '중구 3번' 시간 조정 등이다.
중구 5-5번은 영종하늘도시 주민들의 원활한 아침 출근길을 지원하고자 평일 통근용 노선이다. 영종국제병원과 e편한세상오션하임, 영종LH67단지, 한신더휴2차, 영종역을 오가게 된다.
중구 6번은 청라하늘대교 개통에 발맞춰, 무의 지역 주민 등의 영종복합문화센터·영종하늘도시 접근성을 한층 더 향상하기 위해 조정된다.
이 노선은 기존 '무의-인천대교 경유-동인천'을 다녔지만, 이제 '무의-큰무리선착장-푸른나래사거리.영종복합문화센터(신설 정류소)-해찬나래사거리-청라하늘대교입구(신설 정류소)-동인천'을 오가게 된다.
중구 3번(하늘도시-영종역-영종중)도 안전한 운행을 도모하고자 배차간격 등을 소폭 조정했다. 노선 변화는 없으며, 출퇴근 시간대 집중배차 기조는 유지된다.
이번 구 버스 노선 개편은 이달 21일 첫차부터 적용된다. 5-5번은 23일 첫차부터다. 자세한 정보는 구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올해 영종국제도시는 청라하늘대교 개통, 영종구 신설 등으로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앞으로도 주민 목소리를 토대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 환경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