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설 연휴 종합대책 가동…"시민 안전·편의 최우선"
![[의왕=뉴시스] 의왕시청 전경. (사진=의왕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2/22/NISI20251222_0002024872_web.jpg?rnd=20251222162346)
[의왕=뉴시스] 의왕시청 전경. (사진=의왕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연휴 기간 중 종합 상황실과 별도로 '상황 근무 총괄반'을 편성해 보건, 응급진료, 생활 쓰레기, 상하수도, 재해·재난 등 총 6개 분야의 민원에 즉각 대응한다. 167명이 분야별 상황 근무에 나선다.
이와 함께 물가와 시설 안전 점검에 나서는 등 명절 전부터 성수품 가격 모니터링과 유통·위생 관리를 한다. 또 의왕소방서 등 관계 기관과 합동으로 전통시장, 대규모 점포 등 화재 취약 시설을 점검한다.
여기에 연휴 기간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 현황을 시 홈페이지, 도로 전광판, 버스정류장 안내기를 통해 안내한다.
아울러 설 연휴 14일과 16일에만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는 가운데 미수거일에도 '기동 청소 반'을 운영하는 등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겨울철 한파로 인한 상하수도의 누수나 동파 사고에 대비해 긴급 복구 체계를 가동하고, 의왕 하늘쉼터 이용 추모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설 당일에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오전 9시~오후 5시 30분 간격으로 의왕역~서해그랑블 앞(시티병원 방면)~오매기 마을 사거리 간을 운행한다. 또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도 병행 운영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시민 모두가 가족과 함께 행복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연휴 기간 발생하는 불편 사항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