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음주운전 중 도랑에 빠져…스마트워치 신고로 구조(종합)

등록 2026.06.22 11:53:01수정 2026.06.22 13:06:2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제주=뉴시스] 22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소재 도로에서 차량이 도랑에 빠져 소방당국이 탑승자 구조에 나서고 있다. (사진=제주소방안전본부 제공) 2026.06.22. photo@newsis.com

[제주=뉴시스] 22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소재 도로에서 차량이 도랑에 빠져 소방당국이 탑승자 구조에 나서고 있다. (사진=제주소방안전본부 제공) 2026.06.22. [email protected]

[제주=뉴시스]오영재 기자 = 스마트워치 충돌감지 신고로 차량에서 구조된 운전자가 만취운전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제주소방안전본부와 서귀포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22분께 서귀포시 남원읍 소재 도로에서 스마트워치 충돌 감지에 의한 구조 요청이 접수됐다.

출동한 소방당국은 도랑에 빠져 있는 차량을 발견해 내부에 갇혀 있던 운전자 A(20대)씨와 동승자 B(20대)씨를 구조했다.

이들 모두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음주운전으로 드러났다. 당시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0.08% 이상) 수치로 확인됐다.

경찰은 A씨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