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또 7이닝 던진 류현진 "몸 상태 너무 좋아"

등록 2021.05.19 13:28:2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직구, 커브, 커터, 체인지업 제구 잘 돼"

[더니든=AP/뉴시스]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18일(현지시간) 미 플로리다주 더니든의 TD 볼파크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1회 투구하고 있다. 2021.05.19.

[더니든=AP/뉴시스]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18일(현지시간) 미 플로리다주 더니든의 TD 볼파크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1회 투구하고 있다. 2021.05.19.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두 경기 연속 7이닝 투구로 에이스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한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몸 상태에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류현진은 19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MLB) 보스턴전에 선발 등판, 7이닝 4피안타 7탈삼진 무사사구 무실점으로 시즌 4승(2패)을 챙긴 뒤 "몸 상태는 너무 좋다. 계속 이런 이닝과 오늘 같은 투구수를 던지려고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선 세 차례 보스턴전에서 승리 없이 2패, 평균자책점 4.24에 그쳤던 류현진은 깔끔투로 에이스의 위용을 뽐냈다. MLB 입성 후 4경기 만에 맛본 보스턴전 첫 승이었다.

지난달 21일 5이닝 8피안타(1피홈런) 2탈삼진 4실점으로 패전투수가 된 아픔도 말끔히 씻었다.

류현진은 "그때와는 좀 달랐던 것 같다. 컨디션과 모든 구종의 제구가 그랬다"고 돌아봤다. 이어 "직구, 커브, 커터, 체인지업 4개 구종 제구가 너무 잘 됐다. 특히 커브를 중요한 상황에 많이 활용할 정도로 제구가 잘 됐다. 다른 날보다 편안하게 경기를 진행했다"고 보탰다.

에이스 답게 동료들을 향한 칭찬도 잊지 않았다. "너무 잘해주고 있다. 누구 한 명 빼 놓을 수 없을 정도다. 공격, 수비 등 야수 뿐 아니라 중간 투수들까지 근래 좀 더 좋은 경기력으로 너무 잘하고 있다"고 고마워했다.

◇류현진 일문일답.

-타선이 잘해줬는데.

 "너무 잘해주고 있다. 누구 한 명 빼 놓을 수 없을 정도다. 공격, 수비 등 야수 뿐 아니라 중간 투수들까지 근래 좀 더 좋은 경기력으로 너무 잘하고 있다."

-4~5점차가 됐을 때 게임 플랜을 소개한다면.

 "아무래도 더 적극적으로 타자들과 승부하게 된다. 주자를 모아 두는 것보다는 큰 거 한 방씩 맞더라도 1점을 주는 게 낫다. 주자를 모으는 것은 절대 안 하려고 한다. 최근 그게 좀 더 잘 되고 있다."

-토론토 입단 후 두 경기 연속 7이닝을 던졌는데 몸 상태는 어떤가.

 "몸 상태는 너무 좋다. 계속 이런 이닝과 오늘 같은 투구수를 던지려고 준비할 것이다. 전혀 불안감 없이 잘 준비해 두 경기가 잘 진행됐다."

-지난 보스턴전처럼 4회 상황이 안 좋았는데.

"그런 상황에서는 삼진과 땅볼을 잡으려고 한다. 약한 플라이가 나와 주자가 못 움직였다. 그때와 좀 달랐던 것 같다. 컨디션과 모든 구종 제구 등이 그랬다. 그래서 충분히 막을 수 있었다."

-임시였지만 오랜만에 홈에서 던졌는데.

 "너무 편안했다. 선수들도 이곳에 어느 정도 적응이 된 상태다. 스프링캠프부터 이곳에서 해왔기에 홈 같다. 좋은 경기력이 나와 기분이 배가 된다."

-마운드에서 크게 흔들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실제로도 그런가.

 "당연히 긴장되고 떨린다. 밸런스를 잊어버릴 정도의 경기도 있다. 상대를 알고 내가 준비한 것만 생각하려고 한다. 한 번에 너무 안 무너지려는 생각으로 던져 좋은 쪽으로 되는 것 같다. 집중타를 맞을 수도 있겠지만, 그것을 짧게 가려고 생각한다."

-마지막 타석 버두고에게 커터로 삼진을 잡았는데.

 "좋은 매치업이었다. 그 전에 체인지업 두 개를 맞았다. 버두고는 좋은 타자다. 왼손 타자이지만 왼손,오른손 투수를 가리지 않고 친다. 오늘은 앞서 한 번도 안 보여준 것을 마지막 좋은 타이밍에 보여줬다. 제구가 잘 돼 그런 결과가 나왔다."

-오늘 전체적으로 어땠나.

 "직구, 커브, 커터, 체인지업 4개 구종 제구가 너무 잘 됐다. 특히 커브를 중요한 상황에 많이 활용할 정도로 제구가 잘 됐다. 다른 날보다 편안하게 경기를 진행했다."

-1회 에르난데스에게 큰 파울을 맞고 왜 웃었나.

-바람이 지난 주말부터 그쪽 방향으로 많이 불었다. 바람이 살려줬다. 기쁨의 웃음이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