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국힘, 이동훈 "與공작" 발언에 벌떡…이준석 "즉각 진상규명"(종합)

등록 2021.07.13 20:11:48수정 2021.07.14 07:33:0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이동훈 "與인사 찾아와 '尹 치면 없던 일로'"

이준석 "文정권 도우면 없던 일?…충격적"

권성동 "與습관적 공작…철저히 규명하겠다"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가짜 수산업자에게 금품을 받은 의혹으로 입건된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이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에서 조사를 마치고 취재진을 피해 이동하고 있다. 2021.07.13.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가짜 수산업자에게 금품을 받은 의혹으로 입건된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이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에서 조사를 마치고 취재진을 피해 이동하고 있다. 2021.07.1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수산업자 김모(43)씨로부터 금품을 받은 의혹이 제기된 이동훈 전 윤석열 캠프 대변인이 이번 사건을 여권의 '공작'이라고 주장하자 국민의힘이 즉각 공세 모드로 전환했다. 야권 '1강' 후보인 윤 전 총장을 지키는 동시에 정부를 공격할 새로운 과녁을 찾아낸 데 활기를 찾은 모습이다.

13일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에 출석한 이 전 대변인은 경찰 조사를 마친 뒤 기자들에 "면목이 없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는 이어 "여권 정권의 사람이라는 사람이 찾아온 적이 있다. Y(윤석열)를 치고 우리를 도우면 없던 일로 만들어주겠다는 말을 했다"고 주장했다.

또 "경찰과도 조율이 됐다는 식으로 (여권 인사가) 말했다"고 말했다.

이 전 대변인은 "저는 '안 하겠다' '못하겠다'고 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정치참여를 하는 그날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이 커졌다"며 "공작이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즉각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충격적인 사안"이라고 밝혔다.

그는 "(문재인) 정권을 도우면 없던 일로 해주겠다고 회유를 했다니"라며 "당 차원에서 즉각적인 진상규명에 착수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야권의 유력 대선 주자로 꼽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29일 강원도 강릉을 방문했다. 윤 전 총장은 이 자리에서 국민의힘 소속 권성동 의원과 만나 약 4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권성동 의원실 제공) 2021.05.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야권의 유력 대선 주자로 꼽히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29일 강원도 강릉을 방문했다. 윤 전 총장은 이 자리에서 국민의힘 소속 권성동 의원과 만나 약 4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권성동 의원실 제공) 2021.05.3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윤 전 총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도 "여권의 습관적인 정치공작의 실체를 철저히 규명하겠다"고 가세했다.

권 의원은 페이스북에 "이동훈 전 대변인이 수사 과정에서 여권의 공작 의혹을 폭로했다"며 "사실이라면, 전형적인 공작정치이자 수사의 공정성과 독립성을 뒤흔드는 중대사건"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야권 후보에게 정치적 타격을 주고자 수사기관을 이용하는 시도"라며 "당초 이동훈 전 대변인이 경찰과 비공개로 수사를 받기로 조율되어 있었음에도 누군가 사전에 수사 정보를 흘려 언론에 대서특필시킨 의혹도 있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선택적 정의, 선택적 수사를 하는 구태정치는 그만 되어야 한다"며 "대선이 가까워지면서 정치공작이 난무할 것으로 우려된다. 여권의 습관적 정치공작의 실체를 철저히 규명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