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모임통장에 생활비·회비 관리기능 추가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카카오뱅크는 생활비 관리 기능과 회비 관리 기능을 더해 새로워진 모임통장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생활비 관리 기능은 한 달 '목표 생활비'를 설정하면 예산 대비 지출 현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기능이다. 모임태그를 '가족·생활비'로 선택한 모임통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지출에 포함하고 싶지 않은 내용은 온·오프 스위치를 눌러 내역에서 제외할 수 있다. 설정해둔 모임태그와 목표 생활비는 언제든지 변경 가능하다. '생활비 지출 현황' 항목에서는 올해 월평균 생활비 및 누적 생활비 등 자세한 정보를 그래프로 제공한다.
회비 관리 기능은 회비규칙을 설정해 모임원들에게 알림을 보내는 기능이다. 모임주가 '회비규칙 설정' 버튼을 눌러 회비 금액과 회비 내는 날을 설정하면 모임원이 회비 입금을 잊지 않도록 해당일에 맞춰 자동으로 알림이 보내진다. 또 입금현황에서 '미입금' 탭을 누르면 회비를 입금하지 않은 모임원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모임원들을 선택해 한 번에 입금 요청 메시지카드를 보낼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다음 달 14일까지 신규 모임통장을 개설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는 '모임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임통장을 개설하고 모임원을 1명 이상 초대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기존 모임통장 고객도 모임통장을 추가로 개설해 참여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