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라켓소년단' 이재인, 끝내 눈물…탕준상 앞에서 무너져

등록 2021.06.22 11:49:2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지난 21일 방송된 SBS '라켓소년단'. (사진=SBS '라켓소년단' 제공) 2021.06.2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라켓소년단'에서 탕준상과 이재인이 옥상 위 쏟아지는 달빛 아래 존재만으로 서로를 위안하는 '어깨 위로 엔딩'으로 여운을 안겼다.

22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1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라켓소년단' 7회는 전국 가구 시청률 기준 5.9%를 기록했다.

극 중 '윤현종'(김상경)은 주니어국가대표 선발의 전초 격인 여름철 대회를 맞아 '라켓소년단' 멤버들의 강약점을 분석, 대회를 준비했다.

'윤해강'(탕준상)은 굴욕의 패배를 안겼던 노랑머리 '길선균'(김건)과 전국 1장에 빛나는 '박찬'(윤현수)을 상대로 맞아 윤현종이 지시한 특별 훈련에 열을 올렸다. '방윤담'(손상연) 역시 강한 상대를 만나면 굳어버리는 스윙 문제를 해결하려 윤현종 표 비법을 따라 최선을 다했다.

드디어 여름철 대회 경기 날, 혼합 복식조 방윤담과 '이한솔'(이지원)에게 과거 이한솔이 짝사랑했던 주니어국가대표 선배가 다가와 이한솔의 멘탈을 흔들었다.

그 사이 막내 '이용태'(김강훈)가 극도의 긴장감에 휩싸여 화장실을 들락거리자, 윤현종은 이용태에게 롤모델 배드민턴 선수 이용대의 목걸이를 선물하며 격려했다. 이에 자신감을 회복한 이용태는 징크스를 깨트리고 16강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지만, 이한솔은 흔들린 멘탈을 좀처럼 추스르지 못했다.

결국 방윤담은 선을 넘는 선배의 태도에 분노해 몸싸움을 벌였고, 개인전 실격이라는 충격적인 결과를 받았다.

같은 시각 윤해강은 특훈의 진가를 발휘할 대망의 개인전 단식 무대에 섰고, 복수 상대인 길선균을 맞이했다. 윤현종으로부터 기본 체력을 증강하라는 특명을 받았던 윤해강은 팽팽한 접전을 펼쳤지만 막판 수세에 몰렸던 터.

이때 윤해강은 '정인솔'(김민기)이 자신의 경기까지 기권해가며 연구한, 윤해강의 공격패턴과 길선균의 수비방식 등이 담긴 쪽지를 받아들었다. 윤해강은 모두의 응원과 염원이 담긴 '마지막 작전'을 성공해내며, 그토록 원했던 설욕을 이루고 환히 웃었다.

이후 윤해강은 두 번째 상대인 박찬과 만났고, 기대를 한 몸에 받는 '한세윤'(이재인) 역시 라이벌과 함께 코트 위에 올랐다. 하지만 윤해강은 끝내 박찬에게 석패했고, 한세윤 역시 누구도 예상 못한 충격의 패배를 했다. 한세윤의 우승을 당연시했던 주변인들은 한세윤을 바라보며 차마 말을 잇지 못했지만, 한세윤은 오히려 그들을 위로하며 담담하게 행동했다.

'라영자'(오나라)는 한세윤이 경기 직전 '팽감독'(안내상) 및 협회 사람들이 건넸던 커피를 마셔 체한 것을 알게 됐고 "왜 그걸 다 마셨냐"고 물었다. 한세윤은 최연소 국가대표가 되고 싶다는 꿈을 밝히며 "국대가 되려면 실력만 갖고는 안 된다고 하더라. 협회 분들이랑 감독님들한테 잘 보여야 한다고. 그래서 마셨다"는 말로 라영자를 충격에 빠트렸다. 라영자는 너무 일찍 철이 들어버린 한세윤에게 "우리들이 미안해, 니들한테…"라며 차마 고개를 들지 못했다.

그날 밤 한세윤은 숙소 옥상에서 연습을 하던 중 윤해강과 조우했고, 윤해강을 보자마자 북받치는 감정을 느끼며 끝내 눈물을 터트렸다.

그렇게 옥상 위 쏟아진 달빛 아래, 아무 말 없이 한세윤을 바라보는 윤해강과 그의 어깨에 얼굴을 묻고 참아온 감정을 쏟아내는 한세윤의 모습이 엔딩으로 담겼다. 누군가의 위로가 절실히 필요했던 때, 그저 존재만으로도 위안이 되는 두 사람의 모습이 먹먹함을 안겼다.

그런가하면 윤해강이 몸담았던 서울 야구부는 황금 사자기를 앞두고 자타공인 에이스 윤해강을 엔트리 멤버로 일찌감치 점쳤다. 이에 야구부 코치가 땅끝마을까지 찾아와 윤해강을 설득하기 위해 나섰다. '라켓소년단'이 단체전에서 최종 우승을 거두게 될지, 윤해강이 야구부로 결국 돌아가게 될지 다음 회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라켓소년단' 8회는 이날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kang@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