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남해 성담사 낙성식 참석한 김혜경씨…불심잡기 나서

등록 2021.11.28 13:56:45수정 2021.11.28 14:18:1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남해=뉴시스] 차용현 기자 = 28일 오전 경남 남해군 성담사에서 열린 낙성식 및 타종식 대법회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부인 김혜경씨가 행사에 앞서 대한불교 조계종 진제 큰스님 등 원로스님을 만나고 있다. 2021.11.28. con@newsis.com

[남해=뉴시스] 차용현 기자 = 대선 공식 선거운동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부인 김혜경(54)씨가 28일 오전 경남 남해를 찾았다.

이날 김 씨는 낙성식 및 타종식 대법회가 열리는 대한불교 조계종 성담사를 방문해 불심(佛心) 잡기에 나섰다.
 
associate_pic

[남해=뉴시스] 차용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부인 김혜경씨가 28일 오전 경남 남해군 성담사에서 열린 낙성식 및 타종식 대법회에 참석해 합장을 하고 있다. 2021.11.28. con@newsis.com

행사가 시작되기 30분전부터 미리 성담사에 도착한 김혜경씨는 절 입구에서 자신을 기다리고 있던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들어 보이며 인사했다. 지지자들은 현수막을 들어 보이며 그의 방문을 환영했다.

김 씨는 마주치는 스님과 신도들에게도 고개 숙여 합장으로 인사를 나눴다.

associate_pic

[남해=뉴시스] 차용현 기자 = 28일 오전 경남 남해군 성담사에서 열린 낙성식 및 타종식 대법회에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부인 김혜경씨가 행사에 앞서 대한불교 조계종 진제 큰스님 등 원로스님과 환담하고 있다. 2021.11.28. con@newsis.com

절에 들어선 김혜경씨는 방장스님 거처인 염화실에서 대한불교 조계종 종정 진제 큰스님 등 원로스님들과 약 10분간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과 장충남 남해군수가 함께 했다.

김 씨 또 자리를 옮겨 타종식 행사에 참석해 국민의힘 주호영 의원과 함께 타종을 했다.    

associate_pic

[남해=뉴시스] 차용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부인 김혜경씨가 28일 오전 경남 남해군 성담사에서 열린 낙성식 및 타종식 대법회에 참석해 국민의힘 주호영 의원과 타종을 하고 있다. 2021.11.28. con@newsis.com

이어진 낙성식에서는 외빈석 제일 앞자리에서 국민의힘 주호영 의원과 나란히 앉아 식을 지켜봤다. 가끔 두 사람은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김혜경씨는 인사말에서 “모두 수고하셨습니다”라고 짧게 말해 눈길을 모았다.

associate_pic

[남해=뉴시스] 차용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부인 김혜경씨와 국민의힘 주호영 의원이 28일 오전 경남 남해군 성담사에서 열린 낙성식 및 타종식 대법회에 참석해 박수를 치고 있다. 2021.11.28. con@newsis.com

행사가 끝나자 김혜경씨는 스님들과 인사를 나누고 대기하고 있던 차량으로 다음 행선지로 향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on@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