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정재, 'AAA' 2년 연속 대상…임영웅 4관왕

등록 2021.12.02 23:51:3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로스앤젤레스=AP/뉴시스] 배우 이정재가 8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할리우드 누이하우스에서 열리는 '오징어 게임' 프로모션 행사에 도착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21.11.09.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배우 이정재가 배우·가수 통합 시상식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sia Artist Awards·AAA)'에서 2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이정재는 2일 오후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비대면으로 열린 '2021 AAA'에서 대상 격인 '올해의 배우'로 선정됐다. 이정재는 AAA페뷸러스, AAA 핫트렌드까지 거머쥐며 총 3관왕을 안았다. 이정재는 지난해에도 이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았다.

특히 이정재는 올해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통해 글로벌 스타로 떠올랐다. 그는 "'오징어 게임' 성공은 기적과 같다. '오징어 게임'과 함께 해 주신 분들과 K콘텐츠 사업을 같이 하는 모든 분들과 영광을 나누고 싶다"라고 말했다.

가수 부문 대상엔 세븐틴(올해의 가수), NCT 127(올해의 앨범), 방탄소년단(올해의 노래), 스트레이 키즈(올해의 퍼포먼스), 에스파(올해의 스테이지), 임영웅(올해의 트로트) 등이 이름을 올렸다.

세븐틴은 올해의 가수상 외 AAA페뷸러스 상과 멤버 우지가 베스트 프로듀서 상도 받았다. 세븐틴은 이날 AAA의 엔딩 무대를 장식했다.

'버터'로 글로벌 팝시장을 점령한 방탄소년단은 영상을 통해 "아미 여러분 정말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에 임영웅은 대상 외에 베스트OST, AAA U+ 아이돌 Live 인기상, AAA RET 인기상까지 받으며 최다인 4관왕을 안았다. 그는 "4개나 상을 받게 해주신 영웅시대 가족 여러분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영화 부문에선 유아인, TV 부문에선 이승기가 대상 격인 올해의 배우상을 받았다.

유아인은 아시아 셀러브리티 상도 차지하며 2관왕을 안았다. 유아인은 "'소리도 없이'라는 작은 규모의 영화에 참여해 이렇게 큰 트로피를 받게 됐다"고 감격했다.

이승기는 "제가 연기로 이런 대상을 받게 됐다. 주변 좋은 배우들 덕분에 좋은 연기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오징어 게임'의 허성태, 김주령은 AAA베스트 액터상을 나란히 받았다. 박주미도 AAA 베스트 액터상을 받았다. 권유리, 성훈, 기타무라 다쿠미는 AAA베스트 연기상을 수상했다.

갓세븐 뱀뱀은 첫 솔로 앨범으로 베스트 아티스트, 아시아 셀러브리티 상 등을 받았다. 브레이브 걸스, 다크비 제작자인 프로듀서 용감한 형제는 'AAA 베스트 크리에이터'를 차지했다.

'2021 AAA'는 그룹 슈퍼주니어의 멤버 이특과 아이즈원 출신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MC를 맡았다. LG유플러스 아이돌 전문 동영상 플랫폼 U+아이돌Live를 통해 생중계 됐다.

스타뉴스와 스타콘티넨트가 주최했다.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조직위원회, 더스타파트너가 공동 주관했다.

다음은 2021 AAA 수상자 명단

▲AAA 올해의 배우 = 이정재
▲AAA 올해의 배우(영화 부문) = 유아인
▲AAA 올해의 배우(TV 부문) = 이승기
▲AAA 올해의 가수 = 세븐틴
▲AAA 올해의 앨범 = NCT 127
▲AAA 올해의 노래 = 방탄소년단
▲AAA 올해의 퍼포먼스 = 스트레이 키즈
▲AAA 올해의 스테이지 = 에스파
▲AAA 올해의 트로트 = 임영웅
▲AAA 히스토리 오브 송즈 = 산다이메 J Soul Brothers from EXILE TRIBE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가수 임영웅'.2021.10.28.(사진=물고기컴퍼니 제공).photo@newsis.com

▲AAA 베스트 아티스트 = 뱀뱀, 브레이브 걸스, 엔하이픈, 전여빈, 한소희
▲AAA 베스트 어치브먼트 = 뉴이스트
▲AAA 페뷸러스 = 세븐틴, 이정재
▲AAA 베스트 액터 = 박주미, 허성태, 김주령
▲AAA 베스트 뮤지션 = 강다니엘, 있지, 아스트로, 원호, 더보이즈
▲AAA 베스트 연기 = 권유리, 성훈, 키타무라 타쿠미
▲AAA 신스틸러 = 차지연
▲AAA 베스트초이스 = 펜타곤, 골든차일드, 모모랜드, 이준영, 주석태
▲AAA 신인상 = 엔하이픈, 에스파, 이도현
▲아시아 셀러브리티 = 뱀뱀, 더 보이즈, 유아인, 와치라윗 치와아리, 메타윈 오파이암카천
▲AAA 이모티브 = 우주소녀 쪼꼬미, 권은비, 차은우, 문가영
▲AAA 핫트렌드 = 브레이브 걸스, 에스파, 이정재
▲AAA 아이콘 = 우즈, 류경수
▲AAA 베스트 뮤직비디오 = 에버글로우
▲AAA 베스트 크리에이터 = 용감한 형제
▲AAA 베스트 프로듀서 = 우지
▲AAA 베스트 OST = 임영웅
▲AAA U+ 아이돌 Live 인기상 =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임영웅, 아이유, 김선호, 정호연
▲AAA RET 인기상 = 엑소, 트와이스, 임영웅, 씨엘CL, 김선호, 송지효
▲AAA 뉴웨이브 = 스테이씨, 위클리, 나인우
▲AAA 포텐셜 = 알렉사, T1419, 황민현
▲AAA 포커스 = 다크비, 킹덤, 블리처스, 박건일, 도영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