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국, 핫한 여행지로 떠올라"…독일·호주인도 한국행

등록 2023.08.29 17:44:58수정 2023.08.29 17:47:3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킹닷컴 김현민 한국 지사장. (사진=부킹닷컴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킹닷컴 김현민 한국 지사장. (사진=부킹닷컴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한국이 세계적으로 핫한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부킹닷컴이 2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가진 미디어데이에서 발표한 트렌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여행 목적지로서 한국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9월(8월28일~9월10일 투숙 기준) 한국을 방문하려는 해외 여행객들 중 일본인이 가장 많았다. 뒤를 이어 ▲대만 ▲미국 ▲싱가포르 ▲독일 ▲호주 ▲홍콩 순이었다.

특히 일본, 대만, 홍콩 여행객들의 한국 검색량은 전년 동기보다 각각 617%, 2162%, 851% 증가했다.

한편, 한국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는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방콕 ▲다낭 ▲나트랑 ▲삿포로 순이었다.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숙소유형은 ▲호텔 ▲리조트가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 대체 숙소 유형인 ▲아파트 ▲호스텔 ▲게스트하우스 ▲료칸 ▲아파트호텔 순이었다.

한국인은 유독 여유로운 여행에 대한 니즈가 높았다. 한국인들은 여행을 떠나는 가장 큰 목적(복수응답 허용)으로 '휴식(68%)'을 꼽았다. 뒤를 이어 ▲미식(29%) ▲새로운 경험을 통한 변화(27%) 순이었다.

여행할 때 선호하는 장소와 활동(복수응답 허용)은 ▲음식(62%) ▲자연과 경치(57%) ▲섬과 해변(40%) ▲웰니스와 건강 증진(37%) 순이었다.

여행을 할 때 걱정되는 요소(복수응답 허용)로는 '금전적인 문제'(42%)가 가장 많이 꼽혔다. 뒤를 이어 ▲여행을 계획하는 과정의 번거로움(29%) ▲일을 쉬는 것(27%) ▲향후 경제 전망에 대한 불안(23%) 순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인들은 럭셔리한 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높았다. 럭셔리 여행을 떠나겠다고 답한 응답자가 66%에 달해 상승하고 있는 여행 비용에도 불구하고 여행에 기꺼이 투자하려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부킹닷컴 김현민 한국 지사장은 "지난 2분기 성장치를 살펴보면 전 세계에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의 존재감이 극명히 드러나고 있다"며 "부킹닷컴은 이에 맞춰 아시아 시장의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킹닷컴은 현재 K-팝이 선사할 수 있는 여행의 매력을 알리는 '얼티밋 K-팝 익스피리언스' 숙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투숙객 2명은 오는 31일부터 9월2일까지 2박3일간 25.07달러(한화 약 3만3000원)에 스위트룸 2박권, 항공 등의 교통편은 물론, 아이돌 메이크오버, 엠카운트다운 방청권, 댄스 강습까지 K-팝 문화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패키지 혜택을 누리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