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경남도 '지역산업 균형발전 유공' 기업 2곳·개인 2명 포상 전수

등록 2023.12.01 18:08:1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산업통상자원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서 발굴 선정

대통령상, 디케이락㈜·지성범 삼우금속공업㈜ 전무

산자부장관상, ㈜킥더허들·김미연 창원대학교 교수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박완수(가운데) 경남도지사가 1일 오후 도청 중앙회의실에서 삼우금속공업 지성범(왼쪽부터) 전무이사, 디케이락㈜ 도한신 이사, 창원대학교 김미연 교수, ㈜킥더허들 김태양 대표에게 '2023 지역산업 균형발전(지역산업진흥부문) 유공자 포상'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2023.12.01.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박완수(가운데) 경남도지사가 1일 오후 도청 중앙회의실에서 삼우금속공업 지성범(왼쪽부터) 전무이사, 디케이락㈜ 도한신 이사, 창원대학교 김미연 교수, ㈜킥더허들 김태양 대표에게 '2023 지역산업 균형발전(지역산업진흥부문) 유공자 포상'을 전수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2023.12.01.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는 1일 오후 도청 중앙회의실에서 박완수 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3 지역산업 균형발전 유공자 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지역산업 균형발전 유공 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에서 지역산업 진흥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수여하는 것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다.

경남에서는 지난 10월 '지역산업진흥 부문'에 기업 2개사, 개인 2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유공기관에는 ▲대통령상 디케이락㈜ ▲산업통상부장관상 ㈜킥더허들, 개인별로는 ▲대통령상 지성범 삼우금속공업㈜ 전무이사 ▲산업통상부장관상 김미연 창원대학교 교수다.

디케이락㈜은 지난해 1099억 원의 매출을 올린 계측장비용 피팅과 밸브를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기술개발 활동과 지역인재 고용 확대로 지역산업 진흥에 기여해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13년 글로벌 전문후보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킥더허들은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업체로, 자체적으로 건강 기능식품의 소재 및 제품 개발에 노력했다.

또 청년 일자리 창출과 대규모 투자 유치를 통해 지역의 주력산업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삼우금속공업㈜ 지성범 전무이사는 국책과제 수행을 통한 부품 국산화에 기여하고, 고용 창출 및 매출 증대 등 항공 분야 K방산의 한 축을 담당함으로써 기업 성장에 기여했다.

창원대학교 김미연 교수는 지방소멸 예방과 취약지구 개선을 위한 컨설팅 등 지역의 균형발전과 환경개선에 기여하는 한편, 지역 산업체의 경쟁력 확보에도 이바지했다.

한편, 이날 경남도는 유공자 전수식과 함께 그간 지역산업의 균형 발전에 노고가 많은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일선 기업의 애로사항 등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