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교육뉴스, 모바일로 '한 눈에'

【서울=뉴시스】모바일 앱 '서울교육뉴스'. 2017.08.30. (사진 = 서울시교육청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임재희 기자 = 서울시교육청은 교육관련 뉴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서울교육뉴스'를 다음달부터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교육청이 뉴스앱을 제작해 배포하는 건 전국 시·도교육청중 처음이다.
'서울교육뉴스' 앱은 지금까지 시교육청 누리집에서 제공해온 PC기반 교육뉴스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신규 소통 채널을 구축하기 위해 개발됐다고 시교육청은 전했다.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생, 학부모, 시민 등 앱을 설치하기만 하면 누구나 주요 국내 언론의 조·석간 교육 기사와 사회 1면 기사, 온라인 교육 뉴스 등을 받아볼 수 있다. 주요 교육 이슈는 공유 기능을 통해 다양한 채널로 공유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조·석간)뉴스 스크랩 ▲온라인 뉴스 링크 ▲시교육청의 주요 공지사항 ▲시교육청 제공 보도자료 ▲서울교육 관련 소셜미디어 바로가기 등을 제공한다.
뉴스 스크랩에선 중앙일간지·경제지·방송사 등 언론사에서 제공하는 초·중등교육, 대학교육, 입시, 교육관련 자치구 행사, 교육동향 등 교육 관련 소식과 사회 1면 기사, 만평을 매일 제공한다. 온라인 뉴스 링크에선 주요 포털 및 매체의 교육 소식을 전한다. 보도 자료는 파일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앱은 안드로이드폰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 스토어'에서 각각 '서울교육뉴스'로 검색하면 내려 받을 수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서울교육뉴스' 앱을 통해 교육소식·정책·행사 등의 신속한 전파 및 공유로 교육 정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교육뉴스를 상시 구독하는 정책 고객의 증가에 따라 교육청 정책에 대한 참여도와 신뢰도를 제고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