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대구대, 2018학년도 봄 축제 개최 등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대구대 절주동아리 음주 고글 체험 모습. 2018.05.28(사진=대구대 제공)[email protected]
대구대학교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경산캠퍼스 일원에서 ‘2018학년도 봄 축제’를 개최한다.
28일 대구대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한마음 한뜻으로 희망과 나눔의 DU 힐링 축제'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축제 첫날인 오는 29일에는 성문화 개선과 금연클리닉, 절주, 인권침해 예방 등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청년 문화개선 캠페인을 벌인다.
30일과 31일에는 빛 광장에서 학생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mind trip)'이라는 주제로 대학생 정신건강 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는 안내관, 정보관, 체험관, 상담관 등 4개 주제관을 중심으로 정신건강 관련 14개 부스를 운영한다.
조형예술대학 5호관 글로벌 라운지(Global Lounge)에서는 외국인 유학생의 원활한 한국생활 정착을 돕기 위해 교내 구성원들이 기증한 유휴물품으로 마련한 '아나바다 장터'가 마련된다.
또한 '희망과 나눔'이라는 축제 주제에 걸맞은 의미 있는 행사들도 진행된다.
중앙도서관에서는 대학 구성원들의 가정에 잠자고 있는 책을 기증 받아 소정의 금액을 받고 판매해 수익금을 연말 불우이웃에 기부하는 '책 나눔 장터'를 운영한다.
총학생회는 글로벌 아동복지 전문기관인 초록우산과 함께 교내 구성원들에게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빛 광장에 부스를 설치하고 후원자를 모집한다.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와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수성대학교 등 지역 4개 대학 안경광학과는 친선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2018.05.28(사진=대구보건대 제공)[email protected]
◇대구·경북지역 4개 대학 안경광학과 친선 체육대회 개최
대구보건대학교와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수성대학교 등 지역 4개 대학 안경광학과는 친선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대구보건대 안경광학과 주최와 대구안경사협회 후원으로 대구과학대 운동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4개 대학 교수 20명과 재학생 120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축구와 농구,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단합하고 다양한 정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