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츠, Qi2 인증 '3in1 무선충전기' 출시

위츠가 출시한 ‘3in1 무선충전기’. (사진=위츠)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전력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위츠는 Qi2 인증을 받은 '3in1 무선충전기'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삼성 플래그십 모델인 S시리즈와도 호환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Qi2는 기기에 충전 자석을 사용해 15W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무선 충전 표준이다. 이번에 위츠가 출시한 3in1 무선충전기는 지난달 17일 Qi2 인증을 완료했다. 또 MPP(자기전력프로파일)를 도입해 송신기와 수신기 코일을 최적의 위치에 단단히 고정시켜 사용자가 충전 중에도 스마트폰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위츠는 3in1 무선충전기를 삼성전자에 단독으로 공급하게 되며, 3in1은 삼성의 글로벌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에게도 소개될 예정이다.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매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3in1 무선충전기는 효율적으로 충전이 가능해 최대 15W 무선 충전 성능으로 고속 충전할 수 있다. 특히 해당 제품은 3개의 충전부가 있어 스마트폰을 비롯한 갤럭시 워치(고속 충전 지원), 갤럭시 버즈 등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위츠 관계자는 "이번 Qi2 무선 충전기 출시는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제품 선택지를 제공함과 동시에 편리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3in1 무선충전기 출시를 시작으로 자체 브랜드의 다양한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을 출시해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하고 효율적인 충전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