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청년성장프로젝트 시동…17억 들여 청년카페 운영
![[제주=뉴시스] 제주도가 지원하는 청년성장프로젝트에 참여한 청년들이 자기 탐색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도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4/07/NISI20250407_0001811003_web.jpg?rnd=20250407105847)
[제주=뉴시스] 제주도가 지원하는 청년성장프로젝트에 참여한 청년들이 자기 탐색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도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청년카페에서는 청년의 니트(NEET·학업이나 일, 구직을 하지 않는 무직자)화를 예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졸업 후 진로결정을 고민하는 청년이나 직장 적응에 어려움을 겪은 청년에게 경력설계 과정을 제공하고, 다양한 고용정책을 안내한다.
정서적 어려움을 느끼는 청년들을 위해 심리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일상생활 유지를 돕기 위한 글쓰기, 공방 체험 등 다양한 일상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취업역량 강화 과정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 준비 등 기본적인 취업 교육부터 창업 컨설팅, 보고서 작성, 엑셀·피피티(PPT) 특강 등 실무에 필요한 업무 역량을 키우는 교육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직무 현직자의 멘토링, 유사한 고민을 가진 청년들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해 지역 정주율을 높이고 청년의 고립과 단절을 예방한다.
청년성장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명동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청년성장프로젝트를 통해 노동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도록 하겠다"며 청년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