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證 "삼성SDS, 공공기관 클라우드 투자 확대 수혜 기대…목표가↑"

[서울=뉴시스]우연수 기자 = 한국투자증권이 24일 삼성SDS에 대해 "시장 환경이 정신없이 SDS에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뀌고 있다.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들의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될 것이며 특히 그래픽처리장치(GPU)에 대한 수요가 양쪽에서 늘어나며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의 트렌드를 따라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는 기존 18만원에서 23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부터 금융·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전환이 시작됐으며 향후 행정안전부와 대법원 등 주요 공공기관들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스템 구축과 관련된 발주 물량이 늘어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또 "인공지능(AI) 활용 증가로 GPU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는 점 또한 긍정적"이라며 "현재 SDS의 5개 데이터센터의 가동률이 모두 높아지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동탄 데이터센터의 서관에 GPU를 설치하고 가동이 시작되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사업자(CSP) 매출의 추가 성장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이어 "주주환원 확대도 하반기 이후 핵심 투자 포인트"라며 "현재 8% 수준인 자기자본이익률(ROE)을 12%까지 높일 수 있도록 주주환원과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정 연구원은 삼성SDS의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3조5100억원, 영업이익은 6.3% 증가한 2347억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