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8, AI·디지털 트윈 방위산업 포럼 성료
방위산업 진출 본격화

김경환 국방기술진흥연구소 경남국방벤처센터 센터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에이트)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 이에이트(E8)는 '방산 기술혁신을 위한 AI, 디지털 트윈 전략 포럼'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에이트, 버넥트, KS인더스트리가 공동 주관한 이번 포럼은 경남 창원에 소재한 경남테크노파크 과학기술진흥센터에서 진행됐다.
주최는 경남테크노파크와 국방기술진흥연구소 경남국방벤처센터로 방위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한 다양한 산업·기술 협력 방안이 활발히 논의됐다.
행사장에는 국방 및 ICT 분야의 다양한 기관과 단체가 참석했다.
창원산업진흥원, 경남테크노파크, 창원시의회, 경상대 글로컬대학사업단, 한국방위산업진흥회, 경남ICT협회, 건양대, 국립창원대, 대한민국 육군 인사사령부,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등 관계기관이 참여해 국방 기술혁신을 위한 민·관·학 협력의 기반을 함께 다졌다.
또 이에이트, 버넥트, PIX4D는 별도 부스를 마련해 각 사의 주력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이제 디지털 트윈은 방위산업 분야에서 반드시 추진돼야 할 핵심 과제"라며 "앞으로 기술 실증과 현장 중심의 협력을 통해 실효성 있는 디지털 전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