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직장 적응 지원사업 교육 참여기업 모집 등

인천시 제공
이번 직장적응 교육은 입사 3년 이내, 39세 이하의 청년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며, 인천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포함한 지역 중소·중견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회차당 10명 이상 참여 인원을 확보한 기업이면 신청 가능하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은 2025년 8~11월까지 진행되며, 기업별 일정과 필요에 따라 맞춤형 회차로 운영되고 교육 수료 기준은 산업단지 입주기업 재직자의 경우 16시간 이상, 일반기업 재직자는 8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 신청은 인천청년포털 ▲비즈오케이 ▲인천경영자총협회 홈페이지 공지 내용에서 확인하면 된다.
◇인천시, 보육 교직원 보수교육 시행…전문성·아동학대 예방 강화
인천시는 보육 교직원의 전문성 강화와 보육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2025년 보육 교직원 하반기 보수교육’을 8~12월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5년 하반기 보수교육은 총 9개 과정, 51개 반, 약 45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상반기 교육 종료 이후에도 지속되는 높은 교육 수요를 반영해 직무 및 승급교육 과정을 확대 편성했다.
교육 신청은 26일부터 8월16일까지이며 자부담반은 8월 2~16일 신청 가능하고, 교육은 인천시 보육정책심의위원회 공모로 선정된 교육전문기관 4개소 ▲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재능대학교 평생교육원 ▲인천KCEM 보육교사교육원에서 실시된다.
신청은 보육통합정보시스템 또는 보육 교직원 국가자격증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장기 미종사자 등은 보육 교직원 국가자격증사이트에 신청 후 해당 교육기관에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