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2026학년도 정시모집 310명 선발

[경산=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가톨릭대학교는 오는 2026학년도 정시모집을 통해 가군 7명, 나군 77명, 다군 39명 등 기본 모집인원 123명과 수시모집 이월 인원 187명을 포함해 총 310명을 선발한다고 25일 밝혔다.
원서 접수는 오는 오는 29일부터 31일 오후 6시까지 입학처 홈페이지와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진행된다.
가·나·다군에서 각 1회씩 최대 3회 복수지원이 가능하며 한 군에서는 1개 모집단위만 지원할 수 있다.
정시모집 전형은 ▲수능 성적 100%를 반영하는 수능위주 일반전형 ▲학생부교과 학생부교과 성적 100%로 선발하는 학생부교과 일반전형 ▲실기 능력을 반영하는 실기·실적 실기일반전형으로 운영된다.
수능위주 일반전형은 자율전공학부, 글로벌비즈니스대학, 바이오메디대학, 간호학과, 약학부 등을 나군에서 모집한다.
반려동물보건학과 및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공과대학, 건축학과,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의예과, 사회과학대학 등은 다군에서 모집한다.
학생부교과 일반전형은 디자인대학과 음악공연예술대학이 가군, 글로벌비즈니스대학과 바이오메디대학이 나군, 공과대학·소프트웨어융합대학·사회과학대학이 다군에 배정돼 있다.
실기·실적 일반전형은 가군과 나군에서 모집한다.
가군에서는 음악공연예술대학(수능 30%+실기 70%)과 디자인대학(수능 20%+실기 80%)을, 나군에서는 체육교육과(수능 40%+실기 60%)를 선발한다.
특히 이번 정시모집에서는 단과대학 단위로 학생을 선발하는 통합선발이 확대 적용된다.
통합선발은 학과 구분 없이 단과대학 단위로 모집한 뒤 입학 후 해당 단과대학 내에서 학생이 희망하는 학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글로벌비즈니스대학, 바이오메디대학 등 다수 단과대학이 이를 운영한다.
정시 최초합격자에게는 전형 및 모집단위에 따라 인문계열 100만원, 자연·예체능계열 150만원의 DCU스마트인재 장학금이 지급된다.
유스티노자유대학·신학부·의예과·간호학과·약학부는 장학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