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식(GSEEK) 앱, 2025년 최우수 공공앱 선정

[수원=뉴시스] 박상욱 기자 = 경기도는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 앱이 행정안전부 '공공앱 운영 성과평가' 결과 2025년 최우수 공공앱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공공앱 운영 성과평가'는 공공앱의 사용률과 관리 품질을 높이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실시된 제도다. 지식(GSEEK) 앱은 지난 2023~2024년 다운로드 수·업데이트·만족도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 평가한 결과 90점 이상을 기록해 2년 연속 '우수'를 받았다.
2025년에는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 등 283개 행정기관이 운영하는 607개 공공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범적으로 최근 2년간 결과가 우수한 앱 가운데 편의성과 디자인을 평가해 총 5개 앱이 최우수로 선정됐다.
지자체 유일 최우수 공공앱에 선정된 경기도 지식(GSEEK)은 475만여 명이 이용하는 경기도 대표 평생학습 플랫폼이다. 모바일 앱과 누리집을 통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취·창업, 자격증, 외국어 등 13개 분야 1900여 개의 다양한 온라인 강좌와 실시간 화상강좌를 운영하고, 지역 주민을 위한 오프라인 학습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회원가입을 하면 학습 이력 관리, 수료증 발급, 개인 맞춤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홍성덕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앞으로도 도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평생학습 강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