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국민의힘 "16년 전 기억? 학계 연구 대상…공작 정치"

등록 2021.04.05 11:32:2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주호영 "박영선 아무리 급해도 이런 연결 말라"

"박영선 돕다가 처벌 받는 일 없도록 유의하길"

김현아 "네거티브 못하는 게 아니라 안 하는 것".

선관위도 압박…김종인 "최근 중립성 매우 의심"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4.0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4.0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문광호 기자 = 국민의힘은 5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내곡동 땅 측량 입회 의혹이 제기된 2005년 당시, 측량 후 식사를 했다는 해당 생태탕집 주인 가족의 증언과 관련해 "16년 전 일을 정말로 이렇게 자세히 기억한다면 황씨는 학계에서 연구대상으로 삼을 천재"라고 비꼬며 더불어민주당이 이를 근거로 오 후보의 사퇴를 압박하는 것을 '공작 정치'라고 비판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16년 전 일을 어떻게 그렇게 상세히 기억하나. 무슨 옷을 입고 무슨 신발을 신었는지 기억하고 아는 사람이 세상천지에 어디에 있겠나"라며 "박영선 후보가 아무리 급해도 이런 연결은 중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내곡동 생태탕,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김대업이 생각나고. 2002년 대선에서 민주당의 이회창 후보에 대한 3대 의혹 제기가 '근거 없음' 판결을 받은 것이 생각난다"며 지난 2002년 당시 이회장 한나라당 대통령 후보에게 의혹을 제기했던 관계자들이 처벌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재미나는 골에 범 난다는 말이 있다"며 "선거가 끝나면 이런 것이 전부 사법적으로 걸러질 텐데 박 후보를 돕다가 처벌받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성일종 비대위원도 "박영선 후보가 중대 결심을 한다고 국민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는데 오늘에야 드디어 그 중대결심이 무엇인지 밝혀졌다"며 "오 후보가 자기 식당에 왔다고 주장하는 생태탕집 아들이 오늘 기자회견을 한다고 한다. 끝까지 공작 정치 네거티브로 선거를 치른다는 게 박 후보의 중대결심이었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성 비대위원은 생태탕집 가족의 증언의 신빙성을 의심하며 비꼬기도 했다.

그는 "해당 식당 주인 황씨는 지난 2일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오 후보가 왔던 것을 기억한다'고 인터뷰했다. 그런데 황씨는 tbs 출연 4일 전 일요시사 기자와의 통화에서는 '오래전 일이라 기억 못한다'고 했다"며 "16년 전 기억을 갑자기 되찾은 것은 기억상실증이 왔다가 기적같이 치료된 것인가"라고 했다.

이어 "16년 전 일임에도 황씨는 오 후보가 점심시간을 넘겨 1시30분에서 2시 사이에 왔다고 정확한 시간까지 기억해냈다. 대단한 기억력"이라며 "16년 전 일을 정말로 이렇게 자세히 기억한다면 황씨는 학계에서 연구대상으로 삼을 천재다. 민주당은 이분들을 선거에 악용할 게 아니라 국가기관에 특채하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현명한 국민들은 더 이상 추악한 공작정치에 속지 않는다"며 "국민을 무시하고 속이려는 저들의 범죄행위를 막아달라"고 전했다.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4.0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4.05. [email protected]

국민의힘은 오 후보의 내곡동 땅 투기 의혹과 거짓 해명 논란에 대한 여당의 공세에 대해서도 날 선 반응을 보였다.

김현아 비대위원은 "우리가 네거티브를 못하는 게 아니라 안 하는 것"이라며 "서울과 부산 민주당 후보들의 상대 당 후보를 향한 네거티브가 점점 도를 더하고 있다. 우리도 합류하면 진흙탕이 될 것을 걱정하는 국민들 마음의 짐을 더하기 싫어서 참는 것"이라고 전했다.

김병민 비대위원도 "오늘 후보자 간 마지막 토론회가 있다. 지난 두 차례 토론을 보면 박 후보는 어려운 부동산 문제 해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 위한 정책 이야기는 없이 네거티브 공방에만 열을 올렸다"며 "마지막은 품격 있는 토론회를 보여주기 당부한다"고 했다.

정원석 비대위원은 "보면 볼수록 민주당 후보는 박영선이 아닌 기호 1번 내곡동 같다"며 "정작 박원순 성범죄 원죄와 문재인 정부의 책임 의식은 망각한 채 깃털같이 가벼운 중대 결심만 운운하며 상대방 트집 잡기에 올인한다"고 비판했다.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이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4.0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이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4.05. [email protected]

국민의힘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선거관리도 편파적이라고 주장하며 중립성과 공정성을 기할 것을 요청했다. 주 원내대표 등 당 원내지도부는 이날 오전 중앙선관위를 항의 방문할 예정이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최근 중앙선관위의 행태를 보면 과연 중앙선관위가 헌법이 명시하는 중립적이고 독립적인 기구로서 역할을 하는지 매우 의심스럽다"며 "국민들의 분노가 폭발하면 결국 선관위의 잘못된 관행을 시정할 것이란 것을 인지하고 지금이라도 선거관리의 중립성과 독립성을 지켜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도 "국민들의 분노가 중앙선관위를 향하고 있다"며 "이 정권 선관위는 보궐선거 현장에 찾아가서 지역 국책사업을 홍보한 대통령을 옹호한 데 이어 몰상식, 어거지 결정을 쏟아낸다. 헌법상 공정 선거를 관리할 선관위가 여당 선대위로 전락한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선관위는 특정 정당이 연상된다며 위선, 무능, 내로남불 문구를 쓰지 말라고 했다"며 "선관위가 공식적으로 여당이 위선, 무능, 내로남불 연상되는 정당이라는 것을 인정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종배 정책위 의장도 "선관위가 업무 관련 민형사상 소송 시 손해배상금, 변호사비를 보장 받는 보험 가입을 추진 중"이라며 "권력에 기생한 잣대로 선거법을 판단하고 후일이 두려워 안위를 위해서 세금으로 보험에 가입한단 발상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 선관위가 불공정 행위보험용으로 국가 예산을 낭비하면 감사원 감사 청구나 관련 예산 전액 삭감 등 필요 조치를 모두 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박영선 후보의 지지자로 추정되는 사람이 불법 선거운동을 펼쳤다며 경찰에 고발하기도 했다.

김예령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어제(4일) 송파 석촌시장에서는 박영선 후보자의 지지자로 보이는 여성이 시장을 돌며 박 후보의 공약을 프린트해 불법적으로 배부하는 행위가 적발됐다"며 "지인들에게 한두 장 나누어주는 것이 아닌 가방에 '소상공인 임대료 30%지원, 5000만원 무이자 융자'라고 쓰여진 불법홍보물을 가득 담아 시장상인 및 식당 등 소상공인 상대로 배포하고 있었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공직선거법 제 93조 1항에서는 이러한 도화나 인쇄물 등을 배부, 첨부, 살포, 상영 또는 게시할 수 없다고 명시돼 있는 만큼 이러한 인쇄물의 배포는 명백한 불법 선거 운동"이라며 "이에 따라 불법선거운동행위를 신고받은 손병화 송파 구의원은 송파선관위에 신고 접수했으며 폐쇄회로(CC)TV 등을 확보해 추가적인 경찰고발도 5일 완료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