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GS건설, 경기 화성 '봉담자이 라피네' 분양

등록 2021.05.13 10:24:09수정 2021.05.14 09:51:0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총 750세대 규모…전용 59~109㎡

광역교통망·도보 통학 학군 갖춰

[서울=뉴시스] 봉담자이라피네 조감도. ( 제공 = GS건설)

[서울=뉴시스] 봉담자이라피네 조감도. ( 제공 = GS건설)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GS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 A-3블록에 들어서는 '봉담자이 라피네'를 분양한다고 13일 밝혔다.

봉담자이 라피네는 지상 최고 25층의 아파트 8개 동, 총 750가구다. 전용면적별로는 ▲59㎡(48가구) ▲84㎡(671가구) ▲100㎡(24가구) ▲109㎡(7가구/펜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된다.

봉담자이 라피네가 들어서는 동화지구(2420가구)를 중심으로 이미 조성이 완료된 와우지구(8282 가구), 봉담1지구(8988 가구) 등을 합쳐 5만3728 가구의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변화 중이다.

봉담자이 라피네가 속한 동화지구는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이 갖춰져 있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봉담 IC가 가까워 수도권 전역으로의 진출입이 편리하고 과천-봉담 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과 서울 도심 접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강남역과 사당역, 금정역 방면으로 운행하는 광역버스 노선과 마을버스 다수 노선이 운영되고 있어 지역 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단지 반경 2.5㎞ 거리에 수인분당선 오목천역이 있어 이를 통해 인천이나 수원, 분당, 강남구청, 청량리역 등으로 한 번에 이동이 가능하다. 수인분당선은 수원역 GTX-C노선 연장(2021년 착공 예정) 및 어천역 KTX 직결사업(2024년 완공 예정) 등 개발사업으로 인해 교통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봉담자이 라피네는 봉담택지지구 개발을 통해 인프라가 이미 갖춰져 있다. 단지 동남쪽 인근 도보거리에 와우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운영 중이고, 서쪽 인근에 와우중학교가 위치해 있다. 동화지구 내 초·고교 부지가 계획돼 있어 향후 초중고교 모두 도보통학이 가능해진다. 또 장안대, 협성대, 수원대 등 많은 대학들도 인근에 위치해있다.

또 봉담자이 라피네는 단지 우측으로 이마트 봉담점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단지 반경 약 1.5㎞ 내 CGV, 하나로마트 봉담점 및 봉담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 효행로를 통해 수원시까지 차량으로 20분대면 진입이 가능하다.

봉담자이 라피네는 직주근접 특징도 갖췄다. 단지 북동쪽의 수원산업단지를 포함해 동탄신도시 산업단지, 현대기아차남양기술연구소 등 남양읍 방면에 소재한 중소 산단들이 있으며, 차량으로 10분~30분이면 진입이 가능하다.

특히 봉담자이 라피네는 GS건설이 최근 소비자의 니즈와 주거 트랜드를 반영한 다양한 형태의 주택형을 적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비스면적의 극대화를 꾀한 5베이(Bay) 4면 개방형(일부 타입)을 비롯해 ▲테라스 특화세대(일부 타입) ▲아파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자이 브랜드의 복층형 테라스 주택형 ▲효율성을 높인 LDK(거실·식사공간·주방이 연결된 형태) 구조 ▲최상층에서 누릴 수 있는 펜트하우스 등 기존과 차별화된 평면 설계로 입주자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주거가 가능하다.

또 국내최초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인 시스클라인(유상옵션)을 비롯해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자이앱 솔루션, 자이 스마트홈 시스템, 자이 스마트패스, 어린이 놀이터 미세먼지 알림 보안등,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 무인택배 시스템 등 입주민들의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고려한 다양한 특화 상품이 적용 예정이다.

봉담자이 라피네 분양일정은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해당지역 1순위, 26일 기타지역 1순위, 27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발표는 6월2일이다. 정당계약은 6월14~18일 진행된다.

GS건설 관계자는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변모 중인 봉담에서 처음 공급되는 '자이' 아파트이자 인근에 갖춰진 인프라로 인해 수요자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리딩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봉담자이 라피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대체 운영될 예정이다. 당첨자에 한해 사전 예약 후 관람이 허용된다. 입주는 2023년 9월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