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영화관, 또 취식 금지…'백신패스관 도입' 한달 만

등록 2021.11.30 17:46:2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백동현 기자 =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시행 한 달째인 30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 백신패스관 운영 안내문이 붙어있다. 이달 1일부터 백신패스관에서 상영관 내 식/음료 취식이 가능했지만, 전날 방역당국이 발표한 방역 강화 대책에 따라 내일(12월 1일)부터 다시 중단된다. 2021.11.30. livertrent@newsis.com

[서울=뉴시스] 백동현 기자 =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시행 한 달째인 30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 백신패스관 운영 안내문이 붙어있다. 이달 1일부터 백신패스관에서 상영관 내 식/음료 취식이 가능했지만, 전날 방역당국이 발표한 방역 강화 대책에 따라 내일(12월 1일)부터 다시 중단된다. 2021.11.3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 시행으로 일부 허용됐던 영화관 취식이 한달 만에 다시 금지된다.

30일 영화계에 따르면, 내달 1일부터 영화관 내 모든 음식물 취식이 금지된다. 최근 지역의 영화관에서 집단 감염 사례가 발생한 여파다. 

정부는 이날 멀티플렉스를 비롯 극장 측에 영화관 취식 금지 방침을 전달했다.

정부의 위드 코로나 방침에 따라 이달 1일 영화관 내 백신패스관에서 음식물 섭취를 일부 허용했다. '듄' '이터널스' 같은 대작이 잇따라 개봉하면서 오랜만에 극장가도 활기를 띄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영화관 내 집단감염 사례가 없었던 만큼, 이번 지역 영화관 집단 감염 여파가 어디까지 미칠 지에 대해 영화계는 예의주시하고 있다.

[서울=뉴시스] 백동현 기자 =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시행 한 달째인 30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 키오스크에 백신패스관 운영이 안내되고 있다. 이달 1일부터 백신패스관에서 상영관 내 식/음료 취식이 가능했지만, 전날 방역당국이 발표한 방역 강화 대책에 따라 내일(12월 1일)부터 다시 중단된다. 2021.11.30. livertrent@newsis.com

[서울=뉴시스] 백동현 기자 =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시행 한 달째인 30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 키오스크에 백신패스관 운영이 안내되고 있다. 이달 1일부터 백신패스관에서 상영관 내 식/음료 취식이 가능했지만, 전날 방역당국이 발표한 방역 강화 대책에 따라 내일(12월 1일)부터 다시 중단된다. 2021.11.30. [email protected]

극장 관계자는 "원래부터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 있었지만 이번 정부의 지침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방역에 더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일부에서는 백신패스관에서 음식물 취식을 허용한 조치가 섣불렀다는 지적도 나온다.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취식도 금지된 공연장에선 집단 감염세례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한편 이날 배우 정우성과 고경표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는 등 영화계에 코로나19 집단 감염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백신 2차 접종까지 마친 상태로 돌파 감염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다행히 정우성과 밀첩접촉한 배우 이정재와 이병헌은 음성 판정을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