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성격 차이·고금리 대출·상습 외도·첫사랑…'돌싱3' 이혼사유 공개

등록 2022.07.04 11:39:5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돌싱글즈3' 영상 캡처 . 2022.07.04. (사진= MBN·ENA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돌싱글즈3' 영상 캡처 . 2022.07.04. (사진= MBN·ENA 제공) [email protected]*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황지향 인턴 기자 = '돌싱글즈3'의 출연진들이 각자의 이혼 사유를 고백했다.

3일 방송된 MBN·ENA '돌싱글즈3'에서는 돌싱 남녀 8인이 이혼 사유를 공개하며 한층 가까워졌다. 본격적인 이혼사유에 대해 이야기를 꺼내기 앞서 '출연자의 입장에서만 확인된 이야기'라는 공지 자막이 나왔다.

이날 먼저 이혼 5년 차 유현철은 "협의이혼했다. 가장 큰 사유는 남들이 제일 많이 말하는 성격 차이다. 근데 그게 많은 걸 내포하고 있다. 가정 환경, 생활습관, 식성 모든 부분에서 안 맞았다. 그래서 좀 오랜 기간 동안 서로 같이 하는 게 없었다. 어떻게 보면 쇼윈도 부부처럼 '너는 너, 나는 나'처럼 생활을 했던 거 같다. '이럴 거면 나랑 왜 살지?'하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터놓았다.

이어 이혼 5년 차 김민건 역시 협의이혼했다고 밝혔다.그는 "사람 관계에서 다툼, 싸움이 생길 수도 있는데 해결 과정이 중요하다. 전 부인은 내가 생각할 때 다신 안 볼 사이에서도 할 수 없는 언행이 있었다. 노력하겠다고 했지만 안 바뀌었다. 그런 가운데 신뢰가 깨진 포인트가 있었다. 상상도 못했던 걸 숨기고 있었고 그걸 아는 순간 모든 게 끝났다"고 고백했다.

이혼 2년 차 전다빈은 눈물을 보였다. "전 남편에게 사랑받고 싶었다. 전 남편 사업이 어려워져 고금리 대출을 받기 시작했다. 그걸 남편 이름으로 대환 해줬다. 그렇게 고금리를 받아온 건지도 몰랐다. 반면 상대방은 무기력감을 많이 느꼈다. 어느 순간 나만 사랑하고 있다고 느꼈다. 함께 지내는 시간 동안 손에 꼽을 정도로 사랑한다 소리를 들어본 적이 없었다"고 전했다.
[서울=뉴시스] '돌싱글즈3' 영상 캡처 . 2022.07.04. (사진= MBN·ENA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돌싱글즈3' 영상 캡처 . 2022.07.04. (사진= MBN·ENA 제공) [email protected]*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그런가 하면 이혼 3년 차 변혜진은 전 남편의 외도를 이유로 들었다. 그는 "전 남편이 나랑 싸울 때마다 여자랑 술을 먹었다. 결혼한 지 50일 됐을 때 그랬던(외도) 걸 알고 계속 싸우다가 별거에 들어갔다. 별거 중에 전 남편으로부터 먼저 이혼 요구 소장이 날아왔다. 난 이혼 못해준다고 하다가 다시 합쳤다. 그런데 별거 와중에도 또 여자를 만났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전 남편을 엄청 사랑해서 결혼했다. 그래서 다른 여자 만나는 걸 알고도 인정하고 사과하면 잘 살 수 있으니까, 제발 좀 그렇게 해달라고 했는데 안 하더라"고 눈물로 전했다.

이에 이혼 6개월 차 최동환 역시 "나 또한 상대방의 외도가 이혼 사유"라고 밝혔다. "완벽하게 증거가 다 남아있는 상태였다. 힘들었던 건 나도 소장을 받았다. 나도 이혼하고 싶지 않았다. 내가 봐줄테니까, 다시 잘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그런데 전 부인의 외도가 한 번이 아니어서 이혼하게 됐다. 이제는 아무 감정 없다"고 덧붙였다.

이혼 5년 차 한정민은 "나는 내가 꿈꿨던 사람과 결혼했다. 내가 절대 만날 수 없는 사람과. 그래서 만나자마자 내가 먼저 결혼하자고 했다.  근데 그때 내 나이도 어렸고 경제적 능력이 사회생활을 막 시작했을 때라 계속 마이너스였다. 결혼을 밀어붙여서 이리저리 빚을 내기 시작했다. 가전, 가구, 신홍여행, 옷 등 모든 게 빚이었다. 그럼에도 전 부인에게 다 사주려 했다. 그게 안 됐던 날이 있었는데 그날 '쫌생이'라는 소릴 들었다.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다. 그렇게 매일 싸우다 보니 그냥 놔준 거 같다. 그게 서로에게 좋은 거 같아서"라고 말했다.

이어 "이혼하고 빚 갚는다고 9개월간 편의점 도시락만 먹었다. 9개월 만에 다 갚았다. 다른 이야기도 있지만 그건 못 밝힌다. 그거 때문에 너무 힘들어 매일 울고, 술 마시며 지냈다. 1년쯤 지나니 괜찮아지더라. 전 부인은 나에게 첫사랑이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출연진들은 대가족 시댁, 가스라이팅 등 다양한 이유로 이혼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