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안철수 "내년 총선 이기려면 수도권·중원 사령관 필요"(종합)

등록 2023.02.09 16:16:0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충북도당·괴산·충주서 당원 간담회…"공천 파동 없어야"

김기현·나경원 연대 움직임에 "당대표 선출 핵심 아니다"

[청주=뉴시스] 이병찬 기자 = 국민의힘 당권 주자 안철수 의원이 9일 충북 청주 충북도당 당사에서 열린 당원 간담회에서 지자자들과 악수하고 있다.2023.02.09.bclee@newsis.com

[청주=뉴시스] 이병찬 기자 = 국민의힘 당권 주자 안철수 의원이 9일 충북 청주 충북도당 당사에서 열린 당원 간담회에서 지자자들과 악수하고 있다[email protected]

[청주=뉴시스] 이병찬 강신욱 기자 =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서 김기현 의원과 양강 구도를 형성 중인 안철수 의원이 9일 충북을 찾아 '수도권·중원 사령관' 역할론을 강조하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충북도당에서 핵심 당원간담회를 연 안 의원은 "내년 22대 총선의 승부처는 수도권과 중원이 될 것이고, (국민의힘이 승리하려면)수도권과 중원 사령관이 있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자신은)서울과 중원 고정표가 있고, 든든한 당원과 중도 표 합치면 내년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할 수 있다"며 영남기반 김 의원과의 차별화를 시도했다.

안 의원은 특히 "호남에서도 선출직이 나왔던 민주당이 대표부터 선출직 최고위원까지 100% 수도권인데, 이제까지 이런 전당대회는 없었다"고 강조하면서 "민주당이 감이 빨라 이런 진용을 갖춘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지금껏 다 이길 선거 공천 파동 때문에 졌다"고 목소리를 높인 뒤 "이번에는 절대 공천 파동 있으면 안 되는데, 낙하산 부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당 대표가 되면 안 된다"며 김 의원을 직접 겨냥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안 의원은 당원과의 대화에서 기초의회 정당 공천제 폐지, 정책 개발 투자 확대, 여의도연구원 개혁, 청년 인재 육성 등을 약속하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인 안철수 의원이 9일 충북 괴산 박덕흠 의원 사무실에서 열린 당원 간담회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3.02.09. ksw64@newsis.com

[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인 안철수 의원이 9일 충북 괴산 박덕흠 의원 사무실에서 열린 당원 간담회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3.02.09. [email protected]

충북 당원과의 스킨십 강화에 나선 그는 이날 충북도당 당원 간담회에 이어 괴산군 당원협의회와 충주시 당원협의회를 돌며 중원 표심 잡기에 공을 들였다.

괴산군 당원 간담회 직후 가진 백브리핑에서 안 의원은 당대표 최대 경쟁자인 김기현 의원과 출마를 포기한 나경원 전 의원의 연대 움직임에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그는 "누구와 누군가 연대해서 누가 좀 더 유리하다는 건 핵심이 아니다. 정말로 이 사람이 당대표가 되고 지휘해서 우리가 과연 1당이 될 수 있는가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충북에서 압도적으로 이길 것으로 확신한다. 여러 당협을 다니면서 현장의 열기를 확인했다"고 승리에 자신감을 보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