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번주 조회수·구독자수 상위권 '운동' 유튜버는?

등록 2023.05.28 02:26:1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조회수 기준…박승현·힙으뜸·홍범석·김종국 순

비타민신지니·이지은다이어트 등 구독자 기준

[서울=뉴시스]튜브가이드의 이번 주 운동 부분 유튜브 채널 랭킹은 '박승현' '힙으뜸' '홍범석 tiger_stone.h' '김종국 GYM JONG KOOK' 등 순이었다. (사진=튜브가이드 홈페이지 캡처) 2023.05.2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튜브가이드의 이번 주 운동 부분 유튜브 채널 랭킹은 '박승현' '힙으뜸' '홍범석 tiger_stone.h' '김종국 GYM JONG KOOK' 등 순이었다. (사진=튜브가이드 홈페이지 캡처) 2023.05.2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창환 기자 = 무더운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온라인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모양새다.

25일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블링'의 자료를 튜브가이드가 분석한 결과, 지난주 대비 총 영상 조회수가 400만회 이상 늘어난 운동 채널은 총 4곳으로 나타났다. 블링은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데이터를 집계했다.

일주일 만에 719만3812회가 상승하면서 가장 많은 증가세를 보인 채널은 '박승현'이었다. 해당 채널은 과거 보디빌더로 활동한 박승현이 운영 중인 곳으로, 그는 2018년 약물 사용을 고백한 이른바 '약투 운동'에 참여한 바 있다.

실시간 방송을 진행 중인 박승현은 운동 영상 외에도 시청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한 소소한 개그 쇼츠도 선보이면서 관심을 받고 있다.

두 번째로 많은 조회수가 증가한 채널은 '힙으뜸'으로, 총 430만0665회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스포츠 모델·필라테스 강사 등으로 활동한 운동 크리에이터 심으뜸이 운영하는 채널로, 홈트레이닝 및 출연 방송 관련 영상을 주로 업로드하고 있다.

채널 조회수 상승 3위와 4위는 각각 '홍범석 tiger_stone.h'와 '김종국 GYM JONG KOOK' 채널이 차지했다.

전직 소방관·특전사인 홍범석이 운영하는 tiger_stone.h 채널은 지난주보다 414만6693회 조회수가 상승했다. 그는 최근 트레이닝 센터 오픈과 소방관 대회 참가 소식을 영상을 통해 전한 바 있다.

가수 김종국의 GYM JONG KOOK 채널 조회수는 전주 대비 401만5894회가 증가했다. 최근 영상에는 걸그룹 '에스파'가 게스트로 출연, 운동을 알려주는 장면이 담겼다.

한편 구독자 수 증가로 살펴보면 ▲비타민신지니 VitaminJINY ▲이지은 다이어트 Jiny diet ▲Sunny Funny Fitness 등 순으로, 해당 채널에서는 1만명이 넘는 이들이 추가로 구독한 것으로 나타났다.


◎튜브가이드
▶홈페이지 : https://www.tubeguide.co.kr
▶기사문의/제보 : [email protected]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