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洪, 서민 대통령이라며 왜 재벌 옹호하나"
【고양=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 중앙일보-JTBC-한국정치학회 공동주최 2017 대통령 후보 초청 토론회가 25일 경기도 고양시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열렸다.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가 발언하고 있다. 2017.04.25. [email protected]
유 후보는 이날 JTBC 주최로 열린 4차 대선후보 TV토론에서 홍 후보의 '유 후보는 금수저 출신이고 저는 흙수저, 무수저'라는 지적에 이같이 답했다.
홍 후보는 "재벌을 왜 증오하는지 모르겠다. 나는 이 사람들이 부럽다"며 "재벌을 증오하면서 개혁을 얘기하는데 너무 증오한다는 느낌이 든다"고 유 후보를 공격했다.
그러자 유 후보는 "저는 아주 오랫동안 재벌개혁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던 사람"이라며 "재벌 해체론자는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그는 "그리고 홍 후보가 제가 금수저라고 그러는데 제가 부모를 선택해서 태어날 자유는 없다"며 "그건 홍 후보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고양=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 중앙일보-JTBC-한국정치학회 공동주최 2017 대통령 후보 초청 토론회가 25일 경기도 고양시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열렸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가 발언하고 있다. 2017.04.25.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