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문화일반

한국 홍보영상 '그래도 삶은 계속된다', 조회수 60만↑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21-03-01 10:19:56
해외문화홍보원, 코리아넷 유튜브에 공개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해외문화홍보원(원장 박정렬, 이하 해문홍)이 지난 2월 22일(월), 코리아넷 유튜브에 공개한 국가 이미지 제고 해외 홍보 영상 ‘그래도 삶은 계속된다(For a Better Life, For Our Wonderland)’가 일주일 만에 조회 수 60만 건을 넘으며 해외 누리꾼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영상은 더 나은 삶을 위해 끊임없이 달려온 인류가 코로나19라는 세계적 감염병 유행(팬데믹)의 난관을 극복하고 더욱 나은 삶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는 메시지 속에 대한민국이 가진 선한 영향력이 전 세계적 위기를 극복하는 데 희망이 되길 바란다는 내용을 담았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2021.03.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임종명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 지난달 22일 공개한 영상 '그래도 삶은 계속된다'가 일주일 만에 조회 수 60만건을 넘으며 해외 누리꾼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영상은 더 나은 삶을 위해 끊임없이 달려온 인류가 코로나19라는 세계적 팬데믹의 난관을 극복하고 더욱 나은 삶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대한민국이 가진 선한 영향력이 전 세계적 위기를 극복하는 데 희망이 되길 바란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영상에는 세계 석학과 국내외 시민들의 인터뷰가 등장한다.

프랑스의 비평가 기 소르망은 "우리는 모두 같은 싸움을 하고 있다"고 했고 미국 하버드대 마이클 샌델 교수는 "한국이 성공적인 방역 성과를 거둔 이유 중 하나는 공동체 의식과 사회적 결속력"이라고 전했다. 끝이 보이지 않는 감염병과의 싸움을 이겨낼 수 있는 비결은 함께 이겨낼 수 있다는 믿음과 연대라고 강조한다.

결국 인류는 감염병을 극복하고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것이며, 그 과정에서 한국이 가진 장점이 모두가 함께 행복해질 미래의 작은 씨앗이 되길 기원한다는 내용이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해외문화홍보원(원장 박정렬, 이하 해문홍)이 지난 2월 22일(월), 코리아넷 유튜브*에 공개한 국가 이미지 제고 해외 홍보 영상 ‘그래도 삶은 계속된다(For a Better Life, For Our Wonderland)’**가 일주일 만에 조회 수 60만 건을 넘으며 해외 누리꾼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영상은 더 나은 삶을 위해 끊임없이 달려온 인류가 코로나19라는 세계적 감염병 유행(팬데믹)의 난관을 극복하고 더욱 나은 삶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는 메시지 속에 대한민국이 가진 선한 영향력이 전 세계적 위기를 극복하는 데 희망이 되길 바란다는 내용을 담았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2021.03.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해외 누리꾼들의 반응은 뜨겁다. 아이디(ID) 에리카 루나는 '힘든 시기에 영상을 통해 현실적이면서도 긍정적인 메시지를 얻었다'고 했고, 아이디 라우라는 '세계적인 감염병 유행 속에서도 서로를 함께 돌보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노력하자'라는 댓글을 남겼다.

아이디 장미스월드 '이 영상은 우리의 지난 일 년간의 이야기 그 자체'라며 '이번 사태가 진정되면 꼭 한 번 한국에 다시 들리고 싶다'고 했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이날부터 현재 제공하고 있는 영어 외에 한국어, 중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아랍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독일어, 일본어 등으로 제작된 영상을 순차적으로 코리아넷 유튜브에 공개할 계획이다.

박정렬 해외문화홍보원장은 "이번 영상에서 코로나19라는 세계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인류가 함께 극복해가자는 연대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하려 했다. 우리나라가 방역 선도국가로서 가진 사명과 책임감을 담았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mstal01@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