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유통가, 이색 크리스마스 '케이크' 대전…홀맨·뚱랑이 협업

등록 2021.12.02 10:30:28수정 2021.12.02 11:08: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인기 캐릭터, 유명 케이크 브랜드와 협업한 한정판

편의점 GS25가 LG유플러스와 손잡고 한정판 크리스마스 케이크 '홀맨프로마쥬케이크', '무너고구마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 (사진/GS25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편의점 GS25가 LG유플러스와 손잡고 한정판 크리스마스 케이크 '홀맨프로마쥬케이크', '무너고구마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 (사진/GS25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국현 기자 = 연중 최대 대목인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이색 케이크가 쏟아지고 있다. 유통가는 특별한 연말 파티를 준비하려는 MZ세대를 겨냥해 인기 캐릭터 및 유명 케이크 전문점과 협업한 한정판 케이크 선보이고, 예약 판매를 통해 연말 특수 잡기에 나섰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GS25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으로 재미있게 공유할 수 있는 이색 상품이 각광받는 트렌드를 반영해 LG유플러스와 손잡고 대표 캐릭터인 '홀맨', 무너' 이미지를 입힌 '홀맨프로마쥬케이크', '무너고구마케이크' 선보였다. 브레디크 몽블랑케이크, 싸이월드 당근케이크, 인절미 크럼블 케이크 등 미니케이크 6종도 함께 출시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고객을 위해 추억의 폴더폰 모양으로 꾸민 '크리스마스 카드', '홀맨워머쿠션' 등도 특별 굿즈로 준비하고, 파티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크리스마스를 전후한 10일간 케이크 매출이 평달 같은 기간 대비 최대 10배 이상 신장하는 추세를 보인 만큼 올해도 전문점 이상의 라인업을 준비해 연말 대목을 잡겠다는 포석이다.

세븐일레븐은 홍대 대표 커스텀 케이크 전문점 '터틀힙', 무직타이거 캐릭터와 협업한 프리미엄 수제 케이크 '터틀힙 뚱랑이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내놨다. 수제 케이크 전문 브랜드 '루시카토'와 함께 '촉촉한 레인보우', '촉촉한 티라미수'도 판매한다. 매일유업과 콜라보한 '매일 우유크림케이크' 등 4종, 끼리(Kiri) 수플레치즈케익 등도 선보였다.

홈플러스는 자사 베이커리 브랜드 '몽 블랑제'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몽 블랑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사전 예약 판매한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홈플러스는 자사 베이커리 브랜드 '몽 블랑제'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몽 블랑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사전 예약 판매한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미니스톱 역시 디저트 전문 브랜드 나뚜루, 베이커리 브랜드 베즐리' 등과 손잡고 크리스마스 케이크 11개 품목을 선보였다. 그간 반응이 가장 좋았던 크리스마스 케이크의 특징을 반영해 초코포레누아케이크, 티라미수케이크, 치즈케이크 등을 내놨다. 대표적으로 치즈케이크는 크림치즈의 진한 풍미에 푹신하고 사르르 녹는 식감이 살아 있는 수플레 치즈케이크로 작고 귀여운 크리스마스트리 아래에 겨울철 눈꽃이 수북하게 내린 것처럼 디자인된 케이크다.

미니스톱은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가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결제 시 2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미니스톱 멤버십을 통해 결제하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는 자사 베이커리 브랜드 '몽 블랑제'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몽 블랑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사전 예약 판매한다. 올해는 '메리 케이크 투어(Merry Cake tour)'를 콘셉트로 코로나19로 인해 잃어 버린 일상과 여행에 대한 위로의 메시지를 재미있는 스토리와 함께 전달했다.

부드러운 생크림 케이크 위에 딸기로 만든 트리가 돋보이는 시그니처 케이크 '눈 내린 딸기 생크림'을 비롯해 초코, 고구마, 티라미수, 치즈케이크까지 8종을 마련했다. 사전예약은 오는 15일까지 가능하며,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 한해 사전예약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은솔 홈플러스 베이커리상품기획&개발팀 개발자는 "오랜 기간 지속되는 팬데믹으로 힘겨운 상황에 지쳐있는 고객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은 케이크로 위로의 메세지를 전하고 싶었다"며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을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미리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