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유튜버 이근·구제역의 비방전 점입가경

등록 2023.04.02 17:52:0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이근, 구제역 저격 곡 'FXXK U' 발표

구제역, 성추행 전력 등 언급하며 반격

격투기 대결 실제 성사될지는 불확실

로드FC 회장 "팬들 동의 있다면 가능"

유튜버 이근(왼쪽) 전(前)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와 구제역(출처 유튜브 ROKSEAL, 구제역 채널 커뮤니티) *재판매 및 DB 금지

유튜버 이근(왼쪽) 전(前)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와 구제역(출처 유튜브 ROKSEAL, 구제역 채널 커뮤니티) *재판매 및 DB 금지


유튜버 이근 전(前)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와 구제역 간의 장외 '디스(비판)전'이 점입가경이다.

2일 인터넷방송계에 따르면 이 전 대위는 지난달 31일 한 홍대 클럽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악플러와 '렉카' 유튜버를 비판하는 음원 'FXXK U'를 발표했다.

해당 곡 가사에는 '우리 할머니도 그것보단 세겠다. XX야.' '가진것도 없어 부러워하는게 니네. 세상으로 좀 나와.' 등 자신에게 격투기 대결을 제안한 구제역을 저격하는 내용들이 담겼다.

김계란, 로건, 야전삽 짱재 등 유명 유튜버들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이 전 대위를 지원했다. 이 전 대위는 이후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뭐라고 하나도 안 들려!"라는 글을 올려 구제역을 재차 무시했다.

구제역도 이근의 '디스전'에 정면 대응했다.

구제역은 전날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 게시물을 통해 "방구석사이버렉카 루저 구제역에게는 있지만 이근에게는 없는 것 ▲본인 명의 통장 ▲본인 명의 핸드폰 ▲본인 명의 차량 ▲본인 명의 인스타그램"이라며 이 전 대위의 채권채무 관계를 지적했다.

또 "반대로 구제역에게는 없지만 이근에게는 있는 것 ▲폭행전과 ▲성추행전과 ▲후배돈 떼먹은 경험 ▲나랏돈 떼먹은 경험 ▲국가로부터 소송당한 경험 ▲예비군 째서 경찰조사받은 경험 ▲뺑소니"라며 이 전 대위를 둘러싼 각종 의혹을 열거했다.

이 전 대위와 구제역은 지난 2020년부터 갈등 관계에 있었다. 구제역은 성추행 사건 등 이 전 대위와 관련한 여러 의혹을 제기했고, 이 전 대위는 강한 비난으로 맞대응했다. 이 전 대위는 최근 자신의 재판이 열린 법원에 찾아온 유튜버 구제역을 폭행한 혐의로 형사 입건되기도 했다.

구제역은 최근 이 전 대위에게 격투기 대결을 신청했고 이 전 대위는 이를 수락했다. 하지만 이 전 대위가 '구제역 유튜브 채널 삭제'를 조건으로 제시해 대결이 성사되지는 않은 상황이다.

구제역은 장충체육관에서 MMA 룰로 로드FC 경기를 열겠다는 구상도 밝힌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로드FC 정문홍 회장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영상에서 팬들의 동의가 있다면 시합이 가능하다는 생각을 밝혔다. 과거 로드FC에서는 윤형빈, 김보성, 이승윤 등의 일반인들이 경기를 한 적이 있다.

정 회장은 "무조건 가능한 건 아니다. (로드FC가) 프로 선수들의 시합이다 보니까. 무엇보다 '선수들과 팬들의 어떤 동의가 좀 있어야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한다. 혹여나 팬들이 투표 같은 것을 진행을 해서 ‘찬성이다. 다들 보고 싶다.’ 한다고 한다면 불가능할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너무 큰 영향력을 갖고 계신 분들이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잘 마무리하셔서 어린 친구들에게 '어른들의 싸움도 스포츠로 해결할 수 있구나'라는 모습을 보여줘 좋은 영향을 끼쳤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에디터 FunnyBeat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