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노드, 법무법인 한별과 국내 규제 준수형 STO 체계 구축 협력
【서울=뉴시스】이종희 기자 = 블록체인 비즈니스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가 법무법인 한별과 공동업무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법률을 준수하는 STO(증권형 토큰 공개) 체계를 공동 구축하는 동시에 블록체인 산업 발전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올바른 암호화폐 생태계 형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증권법상 면제 규정을 통한 합법적 STO를 전면 허용하고 있는 미국을 비롯해 구체적인 STO 가이드라인을 제정한 다수의 해외 국가들과는 달리, 현재 국내 금융당국은 뚜렷한 기준 없이 ICO, STO 등의 자금조달을 일체 금지하고 있다.
이에 블록노드와 법무법인 한별은 국내 규제 준수형 STO 체계를 함께 구축하고, 가능성 있는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합법적으로 개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법무법인 한별은 올바른 STO 활성화를 위한 각종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왔다. 지난 4월 '국내 STO의 유형별 법적 이슈'를 주제로 세미나를 열어 국내 자본시장법상 가능한 STO의 사례를 소개하고 각종 법적 이슈에 대한 개별 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는 국내외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개발, 투자, PR, 마케팅, 콘텐츠를 아우르는 종합 컨설팅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