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소식]전통발효식품 교육 수강생 선착순 모집 등

전통발효식품 교육 모습
이번 하반기 전통발효식품교육에서는 내손으로 빚는 전통주&식초, 집에서 만든 저염장, 건강한 김치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오는 9월3일부터 전통발효식품관(세종대왕면 양화로 815)에서 진행되며, 수강을 희망하는 여주시민(만19세 이상)은 여주시농업기술센터 2층 생활자원팀에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생활자원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대신면 버스정류장에 마련한 생수
경기 여주시 대신면에은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8월동안 버스정류장에 시원한 생수를 비치했다.
폭염 취약계층에 대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활동으로 대신면 버스정류장을 야외 무더위쉼터로 지정하고 시원한 생수 ‘세종어수’를 공급하고 있다.
‘세종어수 생수 냉장고’는 대신면 여양로 1481(율촌리 344-3) 앞 버스정류장에 설치됐으며, 시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다문화 체험 부스
여주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2024년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에 선정돼 10일부터 12일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함께 즐기는 다문화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여주도서관에서 기획·운영하고 여주시가족센터에서 다문화 강사를 파견, 대만 캄보디아 필리핀 중국 베트남 일본 등 6개국의 다양한 문화를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여주도서관 1층 로비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 체험 활동으로는 국가별 언어 배우기, 전통의상 및 전통 놀이 체험, 놀잇감 만들기 체험 등이 있다. 체험부스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여주도서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누구나 체험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