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어린이 식습관 위해"…'호기심 딱지' 뮤지컬 공연
전국 3만여명 어린이 대상…80회차 연간공연
![[서울=뉴시스] 최고다! 호기심 딱지 뮤지컬 포스터 (사진=휴롬 제공) 2025.02.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2/14/NISI20250214_0001770638_web.jpg?rnd=20250214162826)
[서울=뉴시스] 최고다! 호기심 딱지 뮤지컬 포스터 (사진=휴롬 제공) 2025.02.1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주방가전 브랜드 휴롬이 어린이 건강 식습관 확산을 위해 '최고다! 호기심 딱지' 뮤지컬을 전국 도시에서 연간 공연으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뮤지컬은 15~16일 양일간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첫선을 보인다.
올해 순차적으로 전국 도시를 순회하며 3만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총 80회차 연간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휴롬은 지난해 5월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EBS 교육 프로그램인 '최고다! 호기심딱지-힘내라! 유익균편' 공개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이후 지속적인 확산을 위해 제작사인 숨비랩과 공동으로 뮤지컬을 기획·제작했으며, 금년도 전국 도시를 순회하는 연간 공연으로 확대 개최하게 됐다.
이번 뮤지컬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채소 과일의 다양한 색에 담긴 수천수만 가지 영양의 중요성을 동화로 만든 공연이다.
헨젤과 그레텔 이야기를 빌려 달콤한 음식과 인스턴트로 가득한 과자의 집에서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린 그레텔이 호호 남매와 만나 다양한 채소 과일의 영양을 배우고, 과채 혼합주스로 건강을 되찾게 되는 이야기로 구성됐다.
또한 어린이들이 놀면서 배우는 체험 공연으로 마련됐다. 채소 딱지와 비타민 공을 활용해 알록달록한 채소·과일 속 영양소 섭취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아울러 휴롬은 전국 도시별 공연마다 초록우산과 소외계층 아동을 초청해 건강한 문화 나눔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휴롬 공식몰 기대평 댓글 참여를 통해 고객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재원 휴롬 대표는 "이번 공연을 통해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어릴 적부터 채소 과일과 친숙해지고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휴롬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