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산업 적극 육성"…기보, 우수기술 보유 벤처 지원
기보, '씨앤큐어' IP밸류 강소기업 선정
가치플러스 보증 통해 우수IP 사업화 지원
![[서울=뉴시스] 왼쪽부터 이장훈 기술보증기금(기보) 광주지점장, 김현 기보 중앙기술평가원장, 민정준 씨앤큐어 대표, 박중곤 씨앤큐어 대표, 오은식 기보 호남지역본부장, 이석헌 기보 중앙기술평가원 부원장이 선정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기술보증기금 제공)](https://img1.newsis.com/2025/05/16/NISI20250516_0001844339_web.jpg?rnd=20250516140850)
[서울=뉴시스] 왼쪽부터 이장훈 기술보증기금(기보) 광주지점장, 김현 기보 중앙기술평가원장, 민정준 씨앤큐어 대표, 박중곤 씨앤큐어 대표, 오은식 기보 호남지역본부장, 이석헌 기보 중앙기술평가원 부원장이 선정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기술보증기금 제공)
가치플러스 보증은 중소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재산 중 고부가가치 첨단기술 분야의 우수IP를 발굴하고, 산출된 가치금액 내에서 보증과 연계해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맞춤형 보증상품이다.
기보는 고난도 기술가치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IP 기업에 대해 'IP-밸류 강소기업' 선정서를 수여하고 있다. 이날 기보 호남지역본부에서 씨앤큐어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수여식을 진행했다.
씨앤큐어는 2019년 8월 민정준 대표(화순전남대병원장)에 의해 설립된 광주시 소재 바이오테크 기업으로, 박테리아 기반 면역항암제 및 진단용 방사성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박테리아 기반 항암 치료제는 무독성 살모넬라균을 활용한 신개념 암 면역치료제로, 기존 화학항암제의 암세포 사멸 효능과 표적항암제의 암세포 표적 특이성을 모두 갖고 있다.
또 이 기술은 암세포의 면역회피를 억제하고, 면역체계를 활성화하는 장점을 갖추고 있어 혁신적인 항암 치료제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기보는 씨앤큐어의 기술력과 사업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가치플러스 보증 10억원을 지원했다. 또 ▲보증료 감면 ▲기술특례상장 사전진단평가 무상지원 ▲투자용 기술평가 인증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우수IP의 기술 사업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필 기보 이사는 "바이오산업의 경우 신약 개발의 성과가 가시화되기까지 긴 시간이 소요되며 개발단계에 따른 지속적인 자금 조달이 필요하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우수IP를 보유한 바이오벤처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원천기술 확보를 위해 전주기 R&D(연구개발) 지원 및 연구 인프라 구축 등 맞춤형 정책을 연계해 바이오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