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김민석, 청문회 자체를 능멸…자료제출 안 하면 특단의 조치"
배준영, 김민석 청문회서 자료제출 부실 지적하며 "참을 만큼 참아"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5.06.25. kgb@newsis.com](https://img1.newsis.com/2025/06/25/NISI20250625_0020863392_web.jpg?rnd=20250625114231)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5.06.2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승재 기자 = 국민의힘은 25일 이틀째 진행 중인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김 후보자의 부실한 자료 제출 상황을 지적하면서 "자료 제출을 하지 않으면 특단의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국회 인사특별청문위원회 야당 간사인 배준영 의원은 이날 김 후보자 청문회에서 "참을 만큼 참았다. 도대체 이게 뭔가. 후보자는 인사청문회 자체를 능멸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배 의원은 "어제 자료 제출 요구를 했고 그것에 대해 성실히 제출하겠다고 했는데 지금 이 시간까지 한 건도 안 들어오고 있다"며 "이게 인사청문회를 무시하고 국민을 무시하는 것이지 무엇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스무고개처럼 국무총리 후보자 입만 보고 계속 이 회의를 해야 하나"라며 "지금 국무총리 후보자 입을 통해 나온 얘기 중에 결격 사유 10가지 중에 어느 한 가지도 소명된 것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위원장에게 간청하고 후보자에게 경고한다"며 "요청했던 자료 지금 즉시 내고 만약에 안 되면 지금 2차 질의 끝나고 정회를 할 텐데, 3차 질의가 시작되기 전까지 전부 내달라"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3차 질의가 시작될 때까지 모든 자료를 받아서 제출해주기를 바란다"며 "안 그러면 특단의 조치를 취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국민의힘은 김 후보자에게 중국 출입국 기록, 칭화대 성적표, 증여세 납부 내역, 대출 및 상환에 대한 자료 등을 요청한 바 있다.
여당 간사인 김현 의원은 과거 국무총리 후보자 청문회 사례를 거론하면서 "한덕수 총리는 가족이 단촐하지만 김 후보는 가족관계가 조금 복잡해 자료 제출 요구가 2배 가까이 있었고 50% 가까이 자료를 제출했다는 사실관계를 다시 한 번 바로 잡는다"고 반박했다.
김 의원은 "(배 의원이) '자료를 제출하지 않으면 특단의 조치를 취하겠다, 능멸하고 있다'고 격앙된 말씀을 하시는데 차분하게 진행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위원장께 드린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개혁신당 "김민석 의혹 해소되지 않아…李, 사안 엄중히 봐야"
- 김민석, '조국 사면' 묻는 조국혁신당에 "국민통합 관점 토론 여지"
- 김민석 "주4.5일제, 포괄적 방향 제시한 것…추가 논의해야"
- 김민석 청문회 이틀째 고성 공방…여 "조작 프레임" 야 "국민 눈높이"
- 김민석 청문회서 성경 구절 소환…조계종 “정교분리 위배” 비판
- 김민석, 野 재산의혹 공세에 "'제2논두렁 시계'·'악인' 프레임…청문회 의미 무색"
- 송언석 "김민석 총리 후보, 의혹 해소 전혀 안 돼…사퇴해야"
- 與 "김민석 의혹, 충실한 해명·자료제출로 대부분 해소…野, 인준 협조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