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국내에서"…한경협, 'K-바캉스' 캠페인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가 국내 여행을 통한 내수 활성화를 위해 8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K-바캉스 캠페인' 행사를 개최한다.
1일 한경협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한경협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중소기업중앙회, KB금융, 한국관광공사와 전국 주요 광역시·도가 공동 주최하고, 네이버와 ㈜놀유니버스가 후원한다.
한경협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 관광 수요를 확대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에 참여한 지자체는 강원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광주시, 대전시, 전라북도, 서울시, 충청남도, 충청북도다.
청계광장 현장에서는 '두근두근 K-바캉스, 꿀잼가득 국내여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자체 관광 홍보 부스 운영 ▲'팔도마불' 휴가비 이벤트 ▲지자체 기념품 및 경품 제공 ▲팔도 먹거리 시식코너 등 체험형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팔도마불'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올여름 국내 휴가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투어패스 등 휴가비를 제공한다. 팔도 먹거리 시식 코너에서는 대전 콩튀김, 강원 삼척 오란다 등 지역별 특색 있는 간식을 직접 맛보며 체험할 수 있다.
KB금융과 놀유니버스는 온라인 이벤트를, 네이버는 포털 배너 광고를 통해 캠페인 확산과 국민 참여 확대에 나선다.
한경협은 "대기업 임직원들이 국내에서 바캉스를 즐기며 내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회원사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