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10% 환급 그 이상"…삼성·LG, '으뜸효율' 가전 할인

등록 2025.08.14 10:47:5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으뜸효율' 10% 환급 외에도 추가 할인 프로모션

[서울=뉴시스]삼성전자 모델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의 '세탁건조기'와 '에어컨' 제품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삼성전자 모델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의 '세탁건조기'와 '에어컨' 제품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인준 기자 =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신청 접수가 시작된 가운데, 삼성전자·LG전자 등 가전 업계가 다양한 추가 혜택을 통해 판매 확대를 노린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은 구입가의 10%를 환급받지만, 이에 앞서 제조업체가 제품 가격의 10% 할인을 추가로 제공하는 것이다.

실제 삼성닷컴에서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중 특정 모델에 한해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2개 이상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포함시켰다.

'AI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8만 포인트를 제공하는데, 으뜸효율을 갖춘 TV 중 QLED 행사모델은 10만 포인트를 추가로 준다.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LG전자가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맞춰 소비자가 고효율 가전을 보다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을 확대하기 위한 정부 지원 정책이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2025.07.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LG전자가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맞춰 소비자가 고효율 가전을 보다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을 확대하기 위한 정부 지원 정책이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2025.07.0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LG전자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과 별개로 추가 혜택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는 'LG 베스트위크'를 진행해 오는 18일까지 에어컨, 냉장고 등 18개 품목을 대상으로 최대 110만원 할인 또는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쿠폰팩을 증정한다.

또 'E-순환페스티벌'에서는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매하거나 구독할 경우, 제품 금액의 10%(제품당 최대 5만원)를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포인트로 환급해준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으뜸효율 가전 구매 시 최대 50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