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계명문화대, ㈜한국파크골프와 전문인력 양성 협약 등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계명문화대학교는 ㈜한국파크골프와 파크골프 산업 발전 및 활성화,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파크골프 산업의 체계적인 발전과 전문적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양 기관은 상호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적극 활용해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파크골프 산업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 ▲파크골프 선수 육성 및 관련 분야 전문인력 양성 ▲인적·물적 및 정보 교류 ▲성인학습자 입학홍보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협력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이다.
◇계명의대, DGIST와 미니코스트리 교과과정 공동 개발 협약
계명대학교 의과대학과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은 융합형 의(사)과학자 양성을 위해 미니코스트리(Mini Co-Stream) 교과과정의 공동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학과 의학의 전문성을 융합해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미래 사회를 선도할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계명의대와 DGIST는 미니코스트리 교과목 공동 기획·운영, 학사 운영 관련 자문 및 협조, 강의·실습·평가 지원, 교수진·학생 교류 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DGIST는 의공학과 기술 적용을, 계명의대는 의학적 지식과 임상 적용을 각각 담당해 교과과정을 설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