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퍼트, '피부보호 티슈' 출시…"환자의 피부손상 예방"
세정·보호·보습 한 번에…"관리효율 높여"
![[서울=뉴시스] 엑스퍼트코리아는 기저귀 발진이나 실금으로 인한 피부 손상 환자를 위한 의료용 티슈 '에피덤 케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엑스퍼트코리아 제공) 2025.10.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0/10/NISI20251010_0001962860_web.jpg?rnd=20251010102733)
[서울=뉴시스] 엑스퍼트코리아는 기저귀 발진이나 실금으로 인한 피부 손상 환자를 위한 의료용 티슈 '에피덤 케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엑스퍼트코리아 제공) 2025.10.1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서울바이오허브 입주기업 엑스퍼트코리아가 기저귀 발진이나 실금으로 인한 피부 손상 환자를 위한 의료용 티슈 '에피덤 케어'를 출시했다.
11일 엑스퍼트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의료 시술이나 치료 과정에서 피부에 가해지는 압박을 줄이고, 체액 흡수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고안된 일회용 의료기기다. 국제적으로 사용되는 IAD(요실금 관련 피부염) 관리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개발돼, 세정·보호·보습 과정을 한 번에 수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피부의 pH 균형 유지, 병풀 추출물 성분(마데카소사이드)과 레시틴 함유로 인한 피부 회복·탄력 개선 효과, 파라벤·알코올·라텍스 무첨가에 따른 자극 최소화가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한 장으로 넓은 부위를 관리할 수 있는 대형 규격으로 제작돼 위생성과 효율성도 높였다.
엑스퍼트코리아는 서울시가 조성하고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고려대학교가 공동 운영하는 바이오 창업 지원 플랫폼인 서울바이오허브의 연구 인프라 지원을 기반으로 이번 신제품 개발을 가속화했다.
엑스퍼트코리아 노종학 대표는 "에피덤 케어는 환자의 피부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개발됐다"며 "의료기관 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환자 케어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