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제로 웨이스트' 실천 선포…ESG 경영 실천
"전 임직원이 작은 변화부터 실천할 것"
![[세종=뉴시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28일 임직원의 환경보전 가치를 내재화하고 폐기물 저감을 통한 ESG 경영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확산하기 위해 '제로 웨이스트' 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에기평 제공) 2025.11.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11/28/NISI20251128_0002005504_web.jpg?rnd=20251128145944)
[세종=뉴시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28일 임직원의 환경보전 가치를 내재화하고 폐기물 저감을 통한 ESG 경영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확산하기 위해 '제로 웨이스트' 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에기평 제공) 2025.11.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여동준 기자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28일 임직원의 환경보전 가치를 내재화하고 폐기물 저감을 통한 ESG 경영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확산하기 위해 '제로 웨이스트' 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 이행 및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원장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제로 웨이스트 실천선언문'을 선포하고 사무·회의·행사·일상에서의 구체적인 실천원칙을 공유했다.
구체적인 실천 목표로는 에너지 자원 낭비 줄이기, 친환경 제품 우선 사용, 일회용품 없는 업무 환경 실천 등을 제시했다.
에기평은 이 선언문의 정신을 바탕으로 향후 기관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 경영 방향을 확고히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재 에기평 원장은 "전 임직원이 생활 속 작은 변화부터 실천해 친환경 경영 문화를 확고히 정착시키고 ESG 경영을 선도하는 모범적인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