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한화그룹과 첨단전략산업 투자 협력

22일 한화그룹 본사에서 우리은행과 한화그룹이 '첨단전략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생산적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한화 강태우 상무, 한화오션 장연성 재무실장, 한화시스템 전연보 재무실장, 한화 신용인 재무실장, 우리은행 정진완 은행장, 우리은행 배연수 기업그룹장, 우리은행 송용섭 여신지원그룹장, 우리은행 정해원 종로기업영업본부장이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정필 기자 = 우리은행은 22일 한화그룹과 첨단전략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국가 미래 먹거리인 방산·우주항공 등 첨단전략산업을 중심으로 시설투자, 수출입 금융, 해외사업 프로젝트에 대한 금융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한화그룹의 투자 일정에 맞춰 여신 지원 한도를 사전에 설정함으로써, 자금 집행의 신속성과 예측 가능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금융자금이 적시에 생산적인 분야로 공급돼, 실질적인 고부가가치 창출로 이어지는 생산적 금융이 현장에서 구현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우리은행은 협력의 연장선에서 한화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문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