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B, 한국서 관리자급 대상 디지털 리더십 연수과정 개최
韓 디지털·인공지능 혁신사례 체험…회원국에 적용 모색

[세종=뉴시스] 안호균 기자 = 9일 재정경제부는 이날부터 오는 11일까지 서울 및 수도권 일대에서 아시아개발은행(ADB) 관리자급 인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리더십 연수과정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연수과정 개회식은 이날 오전 서울 글로벌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개발은행 국장·과장 등 고위 관계자들의 디지털 전환 및 인공지능(AI)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과정이다. 한국의 디지털·인공지능 기술이 실제 도시 운영과 산업 현장에 적용되는 사례를 직접 보고 체험하는 현장 중심의 연수로 진행된다.
참석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역내 회원국 개발 사업에 한국의 디지털 전환 경험과 인공지능 기반 혁신 사례를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이를 통해 회원국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지영 재경부 국제경제관리관과 김경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공지능정책실장은 개회식 환영사를 통해 한국의 디지털 전환 경험과 인공지능 혁신사례가 회원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재경부는 "한국 정부는 아시아개발은행과 디지털·인공지능 분야 협력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확산을 뒷받침하기 위한 안정적 에너지 공급, 핵심광물 공급망 안정화 등도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