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주말의 OTT]보스턴 살인마, 그는 누구인가

등록 2023.03.18 06:02: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3월 3주차 디즈니+·넷플릭스·티빙 신작을 정리했다.

보스턴 교살자(디즈니+)

[주말의 OTT]보스턴 살인마, 그는 누구인가


디즈니+ 오리지널 영화 '보스턴 교살자'는 미국 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범죄를 일으킨 이른바 '보스턴 교살자'를 최초 보도한 두 저널리스트 로레타와 진이 희생자가 나오는 걸 막기 위해 사건을 집요하게 쫓는 범죄 실화 추적극이다. 1960년대 발생한 이 사건으로 피해자 13명이 나왔고, 범행 수법이 잔인한 것은 물론 범인이 좀처럼 잡히지 않았다는 점에서 크게 논란이 됐다. 배우 키이라 나이틀리와 캐리 쿤이 목숨을 걸고 사건 추적에 나선 실존 인물 로레타 매클로플린과 진 콜을 각각 연기했다.

비의도적 연애담(티빙)

[주말의 OTT]보스턴 살인마, 그는 누구인가


'비의도적 연애담'은 거짓말로 시작된 관계에서 진짜 사랑에 빠지게 된 두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BL(Boy’s Love) 드라마다. 피비 작가의 동명 만화가 원작이다. 여기에 BL 드라마 '너의 시선이 머무는 곳에'를 집필한 신지안 작가와 '피치 오브 타임'의 장의순 감독이 의기투합했다. 이번 작품엔 차서원·공찬 등이 출연한다. 차서원은 세상에서 사라져 버린 천재 도예가 윤태준을 맡는다. 공찬은 회장님이 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 윤태준의 마음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대기업 총무과 직원 지원영을 연기한다. 이와 함께 원태우·도우 등이 출연한다.

빛의 시네마(디즈니+)

[주말의 OTT]보스턴 살인마, 그는 누구인가



'빛의 시네마'는 '아메리칸 뷰티' '007 스카이폴' 등으로 뛰어난 연출력을 보여준 샘 멘데스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모두 맡은 작품이다. 1980년대 초 영국 해안가 마을의 오래된 극장이 배경인 이 영화는 힐러리와 스티븐 두 남녀의 사랑 이야기를 담는다. 조울증을 앓는 극장 매니저 힐러리는 신입사원 스티븐과 깊은 유대를 느끼고, 매일 그들을 둘러싼 역경에 맞서며 마을을 탈출하고 싶어 한다. 영국의 대표 연기파 배우 올리비아 콜먼이 주연을 맡았고 '킹스맨' 시리즈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명배우 콜린 퍼스가 출연한다.

테드 래소 시즌3(애플TV+)

[주말의 OTT]보스턴 살인마, 그는 누구인가


'테드 래소'는 축구에 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미국 미식축구 코치 테드 래소(제이슨 서디키스)가 영국 프리미어 리그 축구팀 코치로 발탁돼 낯선 런던에서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시리즈다. 앞서 두 개 시즌으로 에미와 골든글로브에서 상을 받은 '테드 래소'가 이번엔 시즌3로 돌아왔다. 이번 시즌에선 팀 내 탁월한 전술가인 네이선(닉 모하메드)이 루퍼트(안소니 헤드)의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로 이적한 상황에서 AFC 리치먼드에 다가온 위기를 그린다. 새로운 위기에 직면한 테드 래소는 특유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무기로 혼란에 빠진 팀을 이끌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된다.

마술사의 코끼리(넷플릭스)

[주말의 OTT]보스턴 살인마, 그는 누구인가


뉴베리상 수상 작가 케이트 디카밀로의 책이 원작인 넷플릭스 영화 '마술사의 코끼리'는 잃어버린 동생을 찾아줄 신비한 코끼리를 만나기 위해 모험을 떠난 피터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다. 오래전 잃어버린 동생을 애타게 찾던 피터는 우연히 만난 점술가에게 마법의 코끼리를 따라가면 동생을 찾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마침내 피터는 마술사의 코끼리를 만나지만 코끼리와 함께 떠나기 위해서는 왕이 내린 불가능한 세 가지 과제를 수행해야만 한다. 과연 피터는 과제를 모두 완수하고 신비한 코끼리와 함께 여동생을 찾을 수 있을까.

섀도우 앤 본 시즌2(넷플릭스)

[주말의 OTT]보스턴 살인마, 그는 누구인가


'섀도우 앤 본'은 전쟁으로 황폐해진 세상에 고아로 자란 병사 알리나가 빛의 힘을 갖게 된 이후에 시작하게 된 여정을 담은 드라마 시리즈다. 시즌1에서 자신의 힘을 빼앗으려는 키리건 장군에게서 도망친 알리나와 그의 단짝 친구 말은 왕국을 지키고 어둠의 장막을 무너뜨리기 위해 다시 결의를 불태운다. 하지만 키리건 장군은 그림자 괴물 군단과 무시무시한 그리샤 전사들을 등에 업고 더 위험한 존재가 되어 나타난다. 그에 맞서기 위해 알리나는 말과 함께 막강한 새 아군을 결집하고 힘을 키워줄 신비로운 생명체를 찾아 모험을 시작한다. 이 작품은 리 바두고의 베스트셀러 소설이 원작으로,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매혹적인 캐릭터와 총과 마법이 공존하는 화려한 결투신이 어우러져 눈을 뗄 수 없게 한다. 시즌1의 배우 제시 메이 리, 아치 르노, 벤 반스가 다시 한 번 함께하고 패트릭 깁슨이 합류해 이야기를 더 풍성하게 한다.

케이팝 제너레이션 파트2(티빙)

[주말의 OTT]보스턴 살인마, 그는 누구인가


매 회 다른 주제와 형식을 보여주는 국내 최초 케이팝 다큐멘터리 '케이팝 제너레이션'이 파트2로 돌아왔다. 이 작품은 글로벌 문화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한 케이팝의 그간 알려지지 않았던 장면과 이야기를 다루며 동시대 팬들에게서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두 번째 파트에선 보아·선미·IVE(아이브)·르세라핌 등이 말하는 여성 아티스트로서 정체성부터 케이팝을 바라보는 대중의 편견과 오해, 케이팝 댄스의 고유한 특징, 지속가능한 케이팝에 대한 고민이 담긴다. 강타·보아·이특·선예·선미·민호·조권·수호·화사·호시·도영·SF9·스트레이키즈·투모로우바이투게더·ENHYPEN(엔하이픈)·IVE(아이브)·르세라핌 등 총 22팀 53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케이팝에 대한 심도 깊은 탐구를 펼친다.

2050:벼랑 끝 인류(애플TV+)

[주말의 OTT]보스턴 살인마, 그는 누구인가


'2050:벼랑 끝 인류'는 기후 변화에 직면해 혼돈에 빠진 세상을 살아가는 미래 인류의 모습을 그린 작품. 메릴 스트리프부터 마리옹 꼬띠아르, 토비 맥과이어 등 할리우드 최고 배우들이 출연한다. 이 작품은 멀지 않은 미래 인류에 닥칠 심각한 기후 변화와 이로 인해 맞이할 혼돈의 세상을 소재로 밀도 높은 이야기를 펼쳐보이며 지구 변화가 한 개인은 물론 인류의 사랑과 믿음, 일과 가정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섬세하게 담아낸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